13,570
상품목록
main thumb
미미네코

오징어무우국 만드는법, 수산물 초간단 레시피

요즘같이 목이 건조하고 아플땐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우국이 딱인것 같아요. 요즘 나오는 국내산 오징어로 정말 간단하고 맛있는 해장용 오징어무우국 만드는 법 소개해드립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는 등껍질을 벗기고 먹기좋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소주를 한큰술 뿌려서 조금 버부려 두었다가 건져내서 비린내를 제거했어요.

오징어를 1~2인분씩 분량만큼 포장해서 냉동해두었다가 사용하시면 편리해요. 소주가 없으면 청주로 하셔도 되고 우유에 잠깐 담가두어도 비린내가 제거되요.

대파는 어슷썰기해서 준비해주세요.
다시마 멸치로 국물을 내줍니다. 따로 하면 좋긴한데 초스피드로 하기 위해 나박썰기한 무우를 멸치육수를 끓이는 중간에 넣어주었어요. 무가 익는데 오래걸리니까요 ^^ 어느정도 맛이 우러나오면 멸치는 건져줍니다.
국물맛을 낼 다대기양념은 마늘과 국간장, 참치액젓을 넣어 섞어줍니다.
섞어준 간장 위에 고춧가루를 넉넉히 넣고, 조금 되게 섞어주세요. 저는 매운 고춧가루라서 2큰술 정도만 섞었는데,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추가해주세요.
양념 다대기를 만들어서 국에 넣어야, 국물에 고춧가루가 떠다니지 않고 깨끗하게 끓여져요.
무를 넣을때 육수에 양념다대기를 2/3정도만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나머지 양념은 간을 보면서 가감해줄거예요, 5분정도 팔팔 끓으면 오징어를 넣어줍니다.

새우젓으로 남은간을 해도 감칠맛이 좋은것 같아요.

오징어를 넉넉히 넣어주어야 감칠맛이 잘 나요. 오징어를 넣고 너무 오래 끓이면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10분 정도 이내에 마무리해주어야 합니다.
2~3분 끓은다음 두부를 넣어주어요.
두부는 썰었을때 찬물에 헹구어건져서 뿌연물을 빼고 넣어주시는게 더 깔끔한 국을 즐길 수 있어요.

애호박이 있으시면 같이 넣어주셔도 맛있어요.

대파를 넣고 뚜껑을 덮어 1분정도 끓으면 완성!
저는 시원한 맛을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참기름을 넣지 않고 깔끔하게 끓여보았어요. 해장용으로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량고추를 1개정도 썰어넣고 마무리하면 좋아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미미네코

안녕하세요, 맛집, 요리, 여행을 좋아하는 미미네코입니다.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오징어무국 추천더보기
+ 오징어무국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추천더보기
무국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