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의 블을 생각해본 요리블이 이젠 아닌 듯 ㅋㅋㅋ 리뷰블이 되어 버렸죠? 연휴 동안은 아무래도 가족들이 집에 있으니 밥을 해야 하는 횟수가 많아져서 그런지 사진 찍으면서 할 틈(?)이 없었어요. 집밥백선생을 보다가 매운당면찌개를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해볼만하더라고요. 이번 연휴 동안 해 먹어야겠다 했죠 그리고 실천~ 다른 재료는 집에 있고 시금치와 잡채용 고기만 사 왔어요.
마늘 1, 국간장 2, 액젓 2를 넣었어요. 나중에 간을 보면서 추가 간을 더 해줬지만 일단은 이렇게 넣었답니다.
STEP 11/14
고춧가루는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두 큰 술을 넣었어요. 이건 선택사항이니 알아서 넣으시면 됩니다. 그래도 매운당면찌개이니 넣어주시는 것이 ...
STEP 12/14
매운당면찌개의 메인은 당면이겠죠? 불려둔 당면을 한주먹 넣었고요. 넣기 전에 가위로 잘랐어요.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STEP 13/14
당면 넣고 시금치를 넣어주면 매운당면찌개가 된답니다. 그리고 재방 보면서 내가 틀린 거 한가지 더... 저는 시금치를 통으로 넣었는데 집밥백선생에서는 잘라서 넣더라고요. 방송 한번 보고 기억해서 한다고 했는데 재방을 한번 더 보고해야 했나 봅니다. 그래도 2개밖에 안 틀렸죠? 새우젓이랑 시금치 자르기...^^
STEP 14/14
시금치 넣고 불을 꺼야 했는데 제가 큰 뚝배기를 찾으냐고 3분? 정도는 있은듯해요.뒤적거리니 시금치가 퐉.... 뭐 그런 상황이지만 먹는데 지장 1도 없는 거 아시죠? 간을 보니 좀 싱거워서 국간장을 좀 더 넣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