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을 사용하면 짠맛만 강하게 나 겉도는 느낌인데, 이건 단짠맛이 둘 다 들어간 만능맛간장을 활용해 깊은 감칠맛을 자랑하더라고요~♡ 같은 맛 하지만 서로 다른 식감으로 다른 매력을 가진 비빔국수와 당면국수. 또 매콤아삭한 김치비빔국수까지. 정말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먼저 야채들부터 손질해볼까요. 당근과 주키니와 양파는 채 썰어주고, 표고버섯은 물기 없이 가늘게 썰어주세요.
저희는 만능맛간장에 있는 표고버섯을 사용했답니다. 집에 없으면 불린 표고버섯도 OK!
STEP 2/9
예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 3~4T를 두르고 양파와 후추를 넣은 다음 중불에서 투명하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STEP 3/9
양파가 다 익었으면 당근, 주키니, 표고버섯을 넣고 센 불에서 1분만 더 볶아주세요.
가루씨 Tip 너무 많이 익히지 마세요. 물기가 나올 수도 있답니다.
STEP 4/9
그리고 볶은 야채볶음을 넓게 펴 식혀주세요. 그러면 채소의 수분을 가지고 있어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답니다. 이걸로 야채볶음 준비는 끝.
STEP 5/9
이제 면들을 삶아볼까요. 펄펄 끓는 물에 국수를 넣고 중불에서 소면은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2번 넣고 다시 펄펄 끓어오르면 다 삶아진 거고, 당면은 6~7분 정도 삶아주세요.
다 삶아진 면들은 찬물에 넣어 바락바락 씻어 전분기를 빼 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6/9
물기를 뺀 소면과 당면에 위에 써진 설탕, 다진 마늘을 넣고 잘 섞어주면 공통부분은 끝.
소면은 2인분이니 2배로 늘려서 넣어주는 게 맞겠죠! 비빔국수와 김치 국수는 이후로 만드는 방법이 나눠지니 1인분씩 따로 나눠주세요.
STEP 7/9
소면과 당면에 만능맛간장 2T, 야채볶음 1주먹, 통깨, 참기름을 각각 넣고 섞어주면 두 요리는 끝.
맛을 봤을 때 싱겁다 싶으면 알아서 맛간장을 더해주는 센스.
STEP 8/9
공통부분을 끝내고 덜어놓은 소면에 맛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김치를 넣고 비벼주고,
STEP 9/9
야채볶음 1주먹, 참기름, 통깨를 넣고 한 번만 더 섞어주면 김치비빔국수도 끝.
한 가지만 만들면 먹다가 질릴 수 있는데, 요건 각자 다른 매력들을 뽐내는 국수들을 여러 명이 조금씩 나눠먹는 재미가 쏠쏠해 무척 맛깔나게 한 끼 잘 즐겼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