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자색고구마 가루3큰술, 쌀 2공기 분량, 아욱 10줄기
양념 : 식초3큰술, 연겨자 반큰술, 설탕 반큰술
'돼지불고기'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 120~150g (1인분), 양파 1/2개 , 당근 1/4개, 새송이 버섯1개, 마늘1알, 대파 1/5개(흰/초록), 당면 반줌, 메추리알1개
양념 : 진간장4큰술, 설탕2큰술, 다진파, 다진마늘, 깨조금, 참기름 조금, 매실액기스 2큰술, 후추조금
장사를꿈꾸며요리하는 청년이에요~!
●아욱쌈밥과 돼지불고기 조리는 따로해도되고, 동시에 해도됩니다 - 아욱쌈밥을 만드는 동안 불고기를 재우고 볶을 수도 있고, 따로따로 해도 무방합니다.
●쌀뜨물은 풍미업 - 쌀뜨물은 불고기 풍미를 더 업시켜줘서 깊은 감칠맛을 내게 해줍니다. 아욱쌈밥할때 꼭 받아 놔 주세요.
●매실액기스2큰술!!- 매실액기스는 1인분당 더도말고 딱 2큰술! 설탕이나 일반 감미료가 낼수없는 단맛을 내게 해줘요! 돼지불고기 핵심 비법입니다.
●아욱은 삶는 것도 데치는 것도 아닌 찜 - 삶거나 데치면 아욱이 찢어지기 쉬워요. 물과 아예 닿지 않고 증기로만 아욱이 쪄질수 있게끔 해야 합니다.
●돼지고기 5~10분 숙성이 맛의 변화 차이 가져올수 있습니다.
채소와 고기와 양념이 버무러짐과 동시에 숙성은 이루어 지고 있어요! 10분이라도 냉장고에 둬야해요. 30분이상 하면 맛을 극대화 시킬 수 있구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짠맛을 순화 시켜줌 - 혹여나 간이 짰다 하면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드세요. 그게 아니여도 은근하게 풍미를 업시켜주고, 규돈(일식 소고기덮밥) 맛이 나요.
●당면은 10~15분만 불리기 - 너무 많이 불리면 불어 터지거나, 뚝뚝끊깁니다. 10~15분이 적당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