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삼겹살은 400그람 준비했고요. 취향에 따라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STEP 2/16
양념을 준비합니다. 대파 한뿌리, 다진마늘 한큰술에 파프리카가 있어서 그것도 넣어 주었습니다.
STEP 3/16
이제 김치를 넣어 줍니다. 먹기 좋게 가위로 슥슥 잘라서 넣어 줍니다. 김치는 1/3포기만 사용했고요.
STEP 4/16
김칫국물 반국자를 넣어 주시고 설탕 한큰술에 생강가루 한작은술, 그리고 후추 조금 넣어 줍니다.
STEP 5/16
매실액도 두큰술과 청주나 맛술을 한큰술 넣어 줍니다.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잡기 위해서이지요.
STEP 6/16
마지막으로 고추장 한큰술반을 넣어 주신 후에 잘 버무려 주세요.
STEP 7/16
골고루 고추장이 뭉쳐지지 않도록 잘 섞어 주신 후에 냉장고에 넣고 숙성을 시켜 줍니다.
STEP 8/16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은 삼겹살에 이제 밑간을 해줍니다.
STEP 9/16
다진마늘 한작은술 넣어 주시고요. 다진마늘 말고 저민마늘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STEP 10/16
소금간을 해주시고요.
STEP 11/16
이렇게 밑간을 한 삼겹살은 잠깐 냉장고에 두어서 재워 놓습니다.
STEP 12/16
본격적으로 삼시세끼 차줌마표 김치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죠!!
하지만 조금 다른 방법인데요. 한꺼번에 고기랑 양념이랑 넣어서 볶는 것이 아니라 저는 먼저 삼겹살부터 구워 줍니다. 그럼 물컹물컹하지 않고 탱탱한 삼겹살제육볶음을 드실 수 있지요.
먼저 팬에 삼겹살을 구워 줍니다.
STEP 13/16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속까지 익지 않아도 겉면이 익을 정도로만 구워 주세요. 기름없이 구워 줍니다. 자연스럽게 돼지기름이 나오겠죠. 그것으로도 충분히 구울 수 있거든요.
STEP 14/16
삼겹살이 다 구워졌다면 이제 숙성시켜 놓은 양념을 넣어 줍니다. 잘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STEP 15/16
고기에도 양념이 잘 입혀졌고 다른 야채들도 다 익었습니다. 고기를 먼저 살짝 구웠기 때문에 야채들만 익으고 양념이 잘 골고루 입혀지면 바로 불을 끄시면 됩니다. 불을 끈 후에 참기름 한두방울 떨어뜨리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