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골뱅이무침에 들어가는 야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 깻잎이나 상추, 치커리등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야채들을 활용하시면 되요. 신랑은 매운걸 좋아하지만 제가 매운걸 잘 못먹어서 풋고추를 넣었는데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청량고추를 넣으시면 된다는거~ 오이는 무쳤을때 쉽게 물러지니까 약간 두툼하게 썰어주시고 양배추는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STEP 2/18
골뱅이는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다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STEP 3/18
식초 3스푼
STEP 4/18
설탕 3스푼
STEP 5/18
고추장 3스푼을 넣어 주세요. 양념의 비율은 고추장 : 식초 : 설탕 = 1 :1 : 1 이예요. 전 고추장, 식초, 설탕을 3스푼씩 넣어 줬더니 확실하게 단맛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평소 단맛을 즐기시지 않으신다면 설탕은 2스푼 정도로 줄여서 넣으실 것을 추천드려요.
STEP 6/18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에는 다진마늘을 무칠때 넣어주지만 전 골고루 섞이라고 양념장에 다진마늘 1스푼을 먼저 넣어줬어요.
STEP 7/18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STEP 8/18
야채와 골뱅이는 볼에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STEP 9/18
양념장을 두번정도에 나눠서 양을 봐가며 무치다가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서 색감을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아 주시는데 물이 한번 끓어 오르면 찬물을 살짝 부어서 가라 앉히는 것을 2~3번 정도 반복하며 삶아 주세요. 삶는 동안 소면을 들었다 놨다 하면 면이 더욱더 쫄깃해진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물의 양이나 화력에 따라 삶은 시간이 달라 질 수 있으므로 면을 한두올 꺼내서 찬물에 헹궈서 드셔보시면 잘 삶아 졌는지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STEP 15/18
잘 삶아진 소면은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세요.
STEP 16/18
마지막으로 소면무침의 포인트인 소면에 간장 1스푼
STEP 17/18
참기름 1스푼을 엏고 조물조물 무쳐서 양념을 해주시면 완성!!!
STEP 18/18
쫄깃쫄깃 탱글탱글한 식감의 골뱅이와 다양한 생야채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너무 잘 어울려요. 특히 소면은 그동안 그냥 삶아서 먹었는데 간장과 참기름으로 양념을 해서 간이 베어있으니까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는... 비벼먹어도 곁들어 함께 먹어도 딱 좋아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입맛도 없어지고 몸이 자꾸만 나른해 지잖아요. 이럴때 새콤달콤 입맛을 돋우는 요리 생각이 간절하죠. 술안주로도 소면과 함께하면 한끼식사로도 그만인 백종원 골뱅이무침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