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닭은 기름같은거 떼고 깨끗히 손질을 해서 우유랑 월계수잎에 30분정도 담궈주세요. (우유에 월계수잎을 같이 넣어주니까 비린게 하나도 안나더라구요.)
STEP 2/14
그동안 야채들 손질. 양파와 감자는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깻잎은 씻어서 준비.
STEP 3/14
30분후 깨끗히 헹군다음에 냄비에 닭을 넣어주시고 물은 찰랑찰랑 잠길정도로 부어주세요.
STEP 4/14
그리고 설탕 3스푼과
STEP 5/14
다진마늘 1.5스푼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STEP 6/14
중간에 위로 불순물 뜨는건 수시로 떠서 버려주세요.
STEP 7/14
10분정도 팔팔 끓인후 손질한 채소들을 넣어주세요. 감자, 양파, 대파, 고추 넣어주기.
STEP 8/14
그리고 한 5분정도 끓인후 고춧가루 1국자와
STEP 9/14
진간장 1국자를 넣어주세요. 사실 국자로 요리하는건 처음해봐서 혹시나 너무 짜면 어떡하지 했는데 간이 신기하게도 딱 맞아서 놀랐어요.
STEP 10/14
그리고 이제 적당히 쫄여주시기만 하면되요. 중간에 간보시고 취향에 따라 간장, 설탕으로 간을 맞춰주면 되시는데 저희는 정말 거짓말안치고 간이 딱맞아서 따로 간도 안맞췄어요.
STEP 11/14
그리고 마지막엔 깻잎을 송송 잘라서 살짝 한번더 끓여주기.
STEP 12/14
완전 맛있는 닭볶음탕 완성이에용.
STEP 13/14
깻잎이 들어가서 초록초록한게 색감도 더 좋죠. 요렇게 감자와 양파.깻잎과 닭이 너무 잘어우러져 술도 술술 들어가고 밥도 술술 들어가고 진짜 최고였어요. 밖에서 사먹는 3만원짜리 닭볶음탕 부럽지 않아요. 절대.
STEP 14/14
그리고 우린 닭1마리가 모질낫는지 마지막엔 닭볶음탕 국물에 라면까지 끓여서 호로록. 백종원의 닭볶음탕은 진짜 엄청 쉬운데 사먹는맛이 나요. 들어가는 재료도 별로 없는데 닭볶음탕 맛집가서 먹는 느낌? 다들 드셔보세요. 그리고 깻잎 꼭 넣으셔야 향도 좋고 더더 맛있어요. 맛이 된답니다.
원래 다진생강도 있어야되는데 저는 없어서 못넣었어요. 안넣어도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깻잎은 그냥 제가 넣어본건데 넣은게 깻잎향 때문에 훨씬 맛있더라구요. 안넣어도 상관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