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닭볶음탕 만들껀데요. 그냥 닭볶음탕 아니고 국물닭볶음탕 만들꺼에요. 국물을 넉넉하게 해서 떠먹기도 하고 밥도 비벼먹기도 하고. 그중 가장 좋은건 다 먹은후 국물에 밥볶아 먹기. 닭도리탕은 일본말로 알고 있어요 닭도리탕 대신 닭볶음탕 이란말을 사용해야 한다죠? 아무렇게나 불러도 맛있는 국물닭볶음탕 맛보장 황금레시피 바로 고고.
찬물 말고 따듯한 물로 한번씻 더 헹궈주세요. 귀찮지만 완성된 국물 닭볶음탕이 훨씬 깔금하답니다.
STEP 8/14
양념장을 투척.
STEP 9/14
감자랑 당근도 넣어서 (양파랑 파는 나중에 넣는걸 추천해요)
STEP 10/14
잘 버무려 주세요. 국물닭볶음탕 맛보장 황금레시피 깨알핵심팁인데요. 양념장을 하루정도 숙성해서 다음날 바로 요리해도 되지만, 저는 버무려서 하루정도 숙성했어요.
STEP 11/14
하루 숙성된 국물 닭볶음탕. 손님들 올 시간에 맞춰서 꺼내줍니당. (날이 추우면 상온, 더운날은 냉장고 숙성)
STEP 12/14
물은 550~600ml 정도 넣고 기호에 맞게 많이 쫄이고, 조금 쫄이고 조절 하시면 됩니다. 전 두마리로 1200ml 정도 넣었어요. 오래 쫄이면서 먹으려구요.
STEP 13/14
양파, 대파 준비해주세요.
STEP 14/14
센불에서 한번 팔팔 끓여준 후, 그만 쫄이고 싶을때 쯤 양파+대파를 넣어주세요. 저는 버너에 올려서 쫄이면서 먹을꺼라서 조금 덜 쫄였구요. 바로 드실꺼면 조금더 쫄여주시면 됩니다. 맛있게 닭볶음탕 드신후, 남은 국물에 밥볶아 드시는게 짱짱맛. 전 밥볶을때 밥 + 김 + 참기름 넣고 마지막에 모짜렐라 치즈. 워낙 정신없던 집들이라서 사진은 없지만 정말 너무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