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 고기를 정육점에서 등심으로 얇게 잘라 눌러 왔어요. 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돈까스 고기를 15개 준비했어요. 계란 4개를 잘 풀어준 다음 마늘 조금, 양파 반개, 쪽파나 파 한줌, 정종 한큰술, 소금, 후추를 넣고 마지막으로 사과 1/4쪽을 갈아 넣어 주세요. 계란물은 고기양에 따라 양을 적절히 조정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STEP 2/8
고기를 넣고 30분정도 재워 두세요.
STEP 3/8
그런다음 빵가루를 준비해서 고기를 건져 묻혀 주시면 되는데요. 빵가루를 묻혀줄때 양념들을 골고루 얹은다음 빵가루가 안묻어 날정도로 묻혀 주시면 됩니다. 밀가루 입히는 과정이 없어 더 간편하게 돈까스를 만들수가 있어요.
STEP 4/8
빵가루가 잘 묻혀 졌네요. 먹을양 만큼 덜어 놓은다음 냉동실에 얼려놓았어요.
STEP 5/8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다음 돈까스를 넣어 튀겨 줍니다. 튀겨진 돈까스는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STEP 6/8
다음으로는 돈까스 소스 만들기인데요. 양파와 버섯등 야채를 다져서 기름을 살짝 두른다음 야채를 볶다가 돈까스소스나 스테이크소스 2/3에 토마토케찹 1/3를 넣어 주세요. 그런다음 사과를 다져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STEP 7/8
사과를 다져서 넣으면 사과 식감이 느껴지면서 소스가 더 맛있더라구요.. 식성에 따라 청량고추도 조금 넣어 드시면 매콤하니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