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다시마 육수를 먼저 만들게요. 물 5컵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중불에서 보글보글! 끍기 직전에 다시마를 건져 냅니다. 약불로 줄여서 약 5분간 더 끓인 후 멸치도 건져 냅니다.
STEP 2/6
삽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숭덩숭덩 썰어서 준비 하시구요. 분량의 양념장에 잘 버무려 두세요.
STEP 3/6
청양고주와 대파는 숭덩숭덩 썰어 주시구요. 감자와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하세요.
애호박은 약간 두툼하게 결대로 썰어서 다시 2~4등분 정도 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번에 양파는 채썰어 준비를 했지만 네모지게 썰어 주셔도 좋습니다.
STEP 4/6
달궈진 팬에 잘 버무려진 고기를 넣고 지글지글 볶아 주세요!
처음에는 센불에서 볶아 주시다가! 나중에는 약불로 줄여서 지글지글 졸이듯이 내버려 두세요.
그렇게 앞뒤로 한번씩 뒤집고나면 고기가 다 익었을거예요. 그때 끓여둔 멸치다시마를 넣고! 대파를 제외한 모든 채소(양파,애호박,감자,청양고추)를 넣어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STEP 5/6
중간즈음 2~3번 정도 숟가락을 이용해서 기름을 제거 해주세요. 이렇게 보글보글 끓으면 물을 약불 정도로 줄여서 계속 끓여요.
STEP 6/6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약불에서 조금 오래 끓여야 깊은 맛이 풍부하게 나와요.
불에서 내리는 시점을 잘 모르시면 .. 중간중간 한스푼씩 맛을 보세요. 추가로 간을 더 하지 않았어요. 정말 딱 맞게 간이 맞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