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장조림에 이용되는 양지살! 고기와 채소는 큼직하게 썰어 준비 하세요. 그래야 맛스럽게 보여요! 양파와 셀러리는 볶음밥 하실 때 보다 약간 크게 준비 하시면 됩니다.
STEP 2/7
팬에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동량으로 넣고(마늘, 양파, 셀러리, 감자) 순서대로 볶아 주세요. 마늘을 잠시 볶아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양파가 연갈색이 돌면 셀러리를 넣어 살짝 볶아요. 단단한 재료인 감자를 넣어 감자의 색이 살짝 투명해지면 불에서 내립니다. 저는 당근이 없어서 생략 했는데 당근이 있다면 감자와 함께 넣어 주세요. 셀러리가 없다면 대파줄기를 사용 하셔도 되구요. 생략 하셔도 무방 합니다.
STEP 3/7
양지살은 후추를 살짝 뿌려 굽고, 뚜껑을 완전히 덮어 중불에서 레드와인을 넣어 졸여요.
STEP 4/7
윗 단계에서 조리했던 채소를 다른 그릇에 잠시 옮겨 두시구요. 올리브오일을 2스푼 넣고, 밀가루에 코팅시킨 양지살을 넣어서 구워요. (쇠고기에 밀가루를 너무 많이 바르시면 안돼요) 볶는다는 개념이 아니라 굽는다는 개념으로 앞뒤로 한두번만 뒤집어 주면 됩니다. 고기의 양이 너무 많으면 덜어두고 또 굽고.. 덜어두고 또 굽고를 반복 합니다. 살짝 눌러 붙는건 당연해요. 태우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고기가 구워지면 이 때는 팬이 가열 된 상태이니 조심스럽게 흘리지 마시고 레드와인을 한번에 확 쏟아 부어요. 그리고 뚜껑을 덮어서 중불에서 조리 합니다. 레드와인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졸이는 겁니다. 시간이 넉넉히 있으시면 고기를 레드와인에 하루정도 숙성 시킨 후 사용 하시면 더 좋아요!(허브, 월계수 잎 같이넣구)
STEP 5/7
토마토페이스트와 토마토 홀을 넣고 잠시 끓인 후 채소와 향신료, 비프브로스와 우스터소스 1/3컵, A1스테이크소스 1/3컵, 매실액 1스푼의 재료를 넣고 1시간가량 약불에서 조리 합니다. 고기가 레이와인에 잘 졸여 졌으면 토마토페이스트와 홀토마토를 넣어 10분가량 끓일건데요. 우선 토마토페이스트의 신맛을 날리기위해 살짝 볶으셔야해요.
STEP 6/7
약 10분정도 흘렀으면 비프브로스, 물, 바질, 로즈메리, 1번에서 볶아 둔 감자, 셀러리, 양파, 우스터소스 1/3컵, A1스테이크소스 1/3컵, 매실액 1스푼의 재료를 넣고 가장 약한 불에서 1시간동안 뚜껑을 덮고 조리 하세요. 중간에 눌러 붙지 않도록 확인하면서 뒤적거리는 것 잊지 마시구요. 1시간 동안 조리하는 긴 과정이예요. 그래서 두꺼운 팬을 준비 하셔야 해요. 저는 제가 가진 팬의 특성을 잘 알기에 물도 3국자 추가를 했답니다! 맛을 보시고 물을 조금 추가 하셔도 좋구요. 저는 로즈메리를 사용 했는데 가지고 계신 허브 사용 하세요. 조리가 완료되면 체에 한번 걸러주면 더 좋아요.
STEP 7/7
요것은 홀토마토 넣지 않고 같은 방법으로 만든거예요. 때깔이 틀리죠? 더 맛나 보이기두 하구용??? 맛의 차이는 분명 있어요! 둘다 제 스타일~
한시간 조리하기에 간은 나중에 보시면 되구요. (추가 간 안하셔도 될듯) 맛은 틀리지만 비프브로스 없으시면 치킨브로스 이용 하세요. 토마토페이스트 한번 볶아서 신맛 날리는 것 잊지 마시구요. 레드와인은 12%이상 암거나 사용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