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 고추장립 : 등갈비 2팩 (1kg) 준비했어요. 등갈비가 뼈 빼면 별로 많지 않기때문에 넉넉히 두팩 준비했어요. 찬물에 한시간정도 담가주세요 (중간에 물은 2~3번 갈아주세요) 뒷면에 흰 껍질 벗기고 결대로 잘라 냄비에 넣고 물 넣고 월계수잎 넣어주세요. 고기가 워낙 신선하고 잡내가 안나서 별다른 재료 안넣고 삶아도 되요.
STEP 2/7
30분간 고기를 삶아주세요. 체에 받쳐 잘 건진후 후라이팬에 올리고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STEP 3/7
등갈비 고추장립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고추장3.5T, 케첩 4T, 설탕 1.5T, 올리고당 1.5T, 청주 2T, 다진마늘 1T, 생강즙 2T, 후추약간)
STEP 4/7
양념장을 후라이팬에 넣고 잘 저어가며 끓이하다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놓은 등갈비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베이게 잘 섞어주세요.
STEP 5/7
관자파인애플볶음밥. 싱한 관자 2개, 파인애플 한쪽, 적양파 1개, 파프리카 1개 준비해 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살짝 두르고 관자를 볶다가 반쯤 익으면 야채넣고 소금약간 넣고 야채가 다 익었으면 파인애플 넣고 밥 넣고 굴소스 1큰술 넣고 볶아주세요. 등갈비양념이 고추장양념이기 때문에 사이드메뉴인 밥의 간은 최소화 시켜야 더욱 맛있게 즐기실수 있어요.
STEP 6/7
고구마샐러드. 껍질벗기고 작게 자른후 비닐팩에 담아 전자렌지에 5분 돌린 고구마와 노랑 주황 파프리카 씨를 빼서 잘게 잘라둔 오이 준비해 주세요. 마요네즈 4T, 머스타드 0.5T, 플레인요거트 2T, 소금 약간 넣고 잘 섞어서 냉장보관했다가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