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18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닭겨자냉채

닭가슴살을 가볍게 그리고 간편하면서 맛있게, 양념도 최소화 해서 쉽게 만들어 드시는 음식이예요. 여러분들도 간편하게 만들어 잡솨 보세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닭가슴살 1장은 옆으로 편을 떠서 얇게 잘라주고 위 사진에 보이는 닭가슴살은 2장이 아니고 1장이예요. 1장을 옆으로 포 뜨듯이 잘라준 것이지요. 닭가슴살이 생각보다 엄청 도톰하거든요. 익히다 보면 속은 잘 안 익기도 하고 말이죠. 옆으로 편으로 썰어주면 빠른 시간안에 잘 익힐 수 있답니다.
물(3컵)에 굵은 소금(1), 청주(2)를 넣고 팔팔 끓이다가, 물이 바글바글 끓을 때 닭 가슴살을 넣고 삶아 주고
겨자소스재료인 식초(1), 레몬즙(1), 설탕(1), 다진 마늘(0.5), 연 겨자(0.3), 고추기름이나 참기름(1), 소금(0.3)을 한데 넣고 섞어 겨자소스를 만들고
닭 가슴살은 결대로 먹기 좋게 찢어 주고
오이는 가늘게 채 썰고, 크래미 맛살은 가늘게 찢어주고,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양파도 같이 약간만 채 썰어서 같이 곁들이면 좋고요.
완성 그릇에 오이와 크래미맛살, 그리고 양파를 담고, 그 위에 결대로 찢은 닭 가슴살을 소복하게 올리고, 먹기 직전에 소스를 뿌려서 내면 끝. 이 모든 재료들을 그냥 볼에 넣고 팍팍 무쳐서 상에 내어도 좋답니다.
겨자소스는 바로 만들어서 먹는것 보다는 사실 만들고 나서 양념이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진 상태에서 후에 먹으면 더 맛이 좋더라고요. 전 겨자소스에 고추기름을 넣었는데요. 고추기름이 없다면 참기름을 대신 넣으셔도 좋아요. 고추기름은 조금 더 칼칼하고 매운 맛으로 즐기시면 될듯 하고, 참기름도 나름 고소하고 냉채소스의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해줘서 맛이 잘 어울린답니다. 전 아이들과 먹을 때는 참기름으로 해서 잘 만들어서 먹어요.
냉채 추천더보기
+ 냉채 레시피 더보기
추천더보기
겨자냉채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