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소스긴 하지만, 음식에 와인을 넣으면 맛이 강렬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고~~ 저렴한 가격에 외식하는 분위기도 나고 말이죠. 소스는 일반 햄버거 스테이크에~ 또는 그냥 등심과 안심 스테이크에 내어도 손색이 없는 소스랍니당. 전 같이 넣는 양파가 참 달달하니 고기와 같이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함박스테이크 레시피에 찹쌀가루를 넣어서 맛을 더욱 쫀득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볶음밥까지 함께 곁들여서~멋진 주말 음식으로 만들어 보세요.
함박스테이크를 위해서 사용한 쇠고기예요. 집에서 좋은 부위의 고기를 사서 직접 갈아서 드시면 가장 좋고요. 아니면 이렇게 깔끔하게 갈아서 포장된 것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STEP 2/9
다진 쇠고기는 고기양념재료를 넣어주세요. 여기 재료 중에서 찹쌀가루를 넣으면 찰지고 맛있겠지만, 혹시라도 없으면 생략을 해도 좋아요.
STEP 3/9
오랜 시간 빡빡 찰기있게 치대줍니다. 오랜 시간 찰기 있게 빡빡 치대주면, 고기가 풀어지지 않고 쫀득쫀득해지면서 더욱 맛이 좋습니다.
STEP 4/9
두께가 1cm 정도 되게 네모진 모양으로 톡톡 손으로 매끄럽게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STEP 5/9
달군 팬에 버터나 기름을 살짝 두르고, 고기를 앞뒤로 익혀주세요. 처음에는 고기를 센 불에 익히다가, 바로 불을 약불로 줄여서 고기가 타지 않게 익혀 주세요.
STEP 6/9
다른 팬에 버터를 두르고, 작은 양파를 링 모양으로 자른 것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STEP 7/9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서 소스를 만드세요.
STEP 8/9
또 다른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달걀을 넣고 풀어 주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운 찬 밥을 넣고, 시판되는 볶음밥에 넣는 보크라이스 같은 것을 넣고 볶음밥을 만들어주세요. 그냥 고기와 곁들이는 볶음밥은 취향껏 알아서 만들어 드세요. 시판되는 볶음밥을 할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해서 해도 좋고, 간장이나 굴 소스 등으로 간을 해도 좋고요~~ 대신 곁들이는 볶음밥은 강하지 않은 맛으로 일반 밥을 대신하는 삼삼한 볶음밥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