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짭조름하면서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을 더하여 볶아낸 돼지불백은 매운 반찬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저희집 아이들을 위한 단골 메뉴로 자주 만드는 돼지고기 양념메뉴인데요. 어렵지 않은 양념으로 비율만 잘 맞춰 재워두고 그때그때 바로 볶아먹어도 되는지라 온 가족 메인메뉴로 좋은 가성비 넘치는 고기반찬 이랍니다. 어른들은 쌈과 함께 한입 쏙쏙 싸먹으면 야채 섭취도 충분히 할 수 있기에 더욱 좋은 맛보장 간장돼지불고기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간장 5 큰 술, 맛술 2 큰 술, 설탕 2.5 큰 술, 생강청 1 큰 술, 올리고당 3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소량 고기에 바로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어 준비해 줍니다.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생강청 대신 생강가루나 생강즙을 사용해도 무관하고요. 청이 아닌 생강 재료를 넣었다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의 양을 소량 추가하여 단맛을 맞춰주도록 해요.
이렇게 고기가 갈색으로 변하며 꼬들꼬들해지면서 양념도 고기에 잘 배어 맛있게 익은 비주얼이 나타나면 불을 꺼주도록 해요.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만 준비하면 후다닥 완성할 수 있는 메뉴로 온 가족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장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저녁 메뉴를 고민하던 차에 냉장고에 있는 앞다리살이 생각나서 바로 만들었는데요. 특별한 양념재료가 필요한 것이 아닌 집에 있는 보편적인 양념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지라 후다닥 집밥 메인메뉴로 만들기 좋답니다. 식당 맛 부럽지 않은 돼지불백의 양념 레시피로 집에서도 맛있는 간장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