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달콤하게 볶아낸 단짠 양념의 잔멸치볶음이 아닌 고추장 베이스로 칼칼하면서 바삭하게 볶아내 밑반찬으로도 도시락 반찬으로도 너무 좋은 메뉴인데요.평소 멸치 반찬에 꽈리고추나 견과류 등을 넣어서 함께 볶아내지만 오늘은 감칠맛 나는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멸치 그대로를 바삭하게 볶아낸 멸치 반찬입니다. 양념장만 만들면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누구나 멸치 반찬 쉽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고추장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간장 1/2 큰 술 미림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위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준비하고 마늘과 함께 볶아낸 멸치에 모두 부어 줍니다.
STEP 5/6
약불에서 멸치에 고추장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고루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STEP 6/6
마지막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과 깨 적당량을 뿌려 마지막 가볍게 볶아내면 맛있는 고추장멸치볶음 완성입니다. 멸치 자체의 맛있는 짭짤함과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고추장 양념의 조화가 참 잘 어울리는데요. 매콤함을 더 하고 싶다면 매운 고추를 썰어 추가해 볶아주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잔멸치볶음과는 또 다른 중멸치의 씹히는 식감과 함께 맛있는 멸치 밑반찬으로도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은 메뉴로 맛있는 멸치볶음 멸치 밑반찬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