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부위 중 아이들이 앞다퉈 먹고 싶어 하는 닭다리만으로 볶은 아이인기메뉴인 닭다리조림 만들었어요. 게다가 단짠의 조합인 간장 양념으로 아이들 취향 저격 양념인지라 밥 한 공기 뚝딱 비우는 닭고기 요리랍니다. 퍽퍽 살을 즐겨 하지 않는 저희 집 아이들은 닭다리로만 해주면 서로 다투지 않고 풍성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세척한 닭에 칼집을 내주고 한 번 데쳐내 불순물을 제거해 준 뒤 양념에 진하게 조려 내 완성하는 레시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밖에서 사 먹는 맛 부럽지 않는 메인 닭고기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다리살로 볶아내는 조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데 이렇게 다리채 만들면 뜯어먹는 재미에 더욱 맛있게 먹는 메뉴로 단짠의 간장 양념에 맛있게 조려내는 닭다리간장조림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간장 5 큰 술 굴소스 1.5 큰 술 흑설탕 3 큰 술 물엿 3 큰 술 맛술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물 100ml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내주도록 합니다. 설탕은 진한 색상에 도움이 되는 흑설탕으로 넣어주었는데 일반 갈색 설탕이나 흰 설탕으로 대체해 넣으셔도 좋고요. 기호에 맞게 단맛 재료를 조절해 주셔도 좋습니다.
STEP 6/7
약간 센 불에서 위아래 중간중간 섞어가면서 조려줍니다. 닭에 양념이 잘 배고 양념소스가 거의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이제 섞어가면서 조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대략 30~40분 끓여가면서 조려주면 맛도 쏙 배고 하나하나 뜯어먹을 때 쏙쏙 뼈와 잘 분리되어 맛있고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STEP 7/7
양념소스가 바닥에 소량 남고 바닥의 길이 날 정도의 농도로 조려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 1~2 큰 술 마무리로 넣고 고소함 더해 휘리릭 볶아 완성해 줍니다. 시판 간장닭메뉴의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양념 레시피로 배달 치킨 부럽지 않은 집밥 메인 요리랍니다. 닭의 잡내도 없내주면서 양념에 진하게 조려 후다닥 완성할 수 있는 메뉴에요. 튀겨내는 닭 요리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기에 더욱 좋은 맛과 영양 모두 잡은 닭다리간장조림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