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아이들을 위해 즐겨 만드는 단짠의 잔멸치가 아닌 씹히는 맛을 더하는 중멸치에고추장 양념으로 칼칼하게 볶아낸 매콤 멸치볶음 소개합니다. 먼저 멸치를 볶아 비린맛과 수분을 날리고 마늘의 향을 입힌 기름에 볶아내 바삭함을 유지하며 감칠맛 나는 고추장 양념에 볶아낸 레시피로밑반찬으로 두고 먹기에 좋은 영양 가득 멸치반찬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냉동실에 보관 중이었던 중.멸.치 100g을 꺼내 준비합니다. 이 정도 양으로 만들면 약간 큰 반찬통 하나에 가득 담아낼 수 있는 양으로 적당하답니다. 가장 먼저 비릿 맛을 날려주고 냉동실 안에 있었기에 품고 있는 수분을 날려주는 작업을 하는데요. 달군팬에 넣고 중불에서 2~3분가량 볶아줍니다. 볶은 뒤에 한쪽에 덜어내주고요. 그 팬에 바로 양념 및 조리를 하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고소함과 윤기를 더해줄 참기름 2 큰 술과 깨를 충분히 뿌려 가볍게 볶아 완성합니다. 국민 반찬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만큼 밑반찬으로 대표적인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매콤하게 볶아내니 멸치의 짭조름한 맛이 더해져 밥도둑 메뉴가 따로 없네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까지 가득한 멸치로 냉장고에 두고 먹어도 딱딱하지 않으면서 바삭함을 유지하며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찬인만큼 건강한 집밥반찬 메뉴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