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불고깃감 소고기에 단짠의 간장양념 더하여 볶아내면 매운 양념을 잘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도 좋은 취향저격 양념에 볶은 소고기 메인 요리입니다. 양념된 시판 불고기 밀키트 메뉴들도 많지만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집에서도 메인메뉴로 소불고기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빠른 시간 내에 고기의 잡내를 잡으면서 부드럽게 연육 작용까지 해주는 레시피로 버섯 등의 야채를 다양하게 넣어도 좋고 쫄깃한 쌀떡을 추가해 궁중떡볶이 느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간장소불고기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간장 양념장을 더하기 전 가장 먼저 설탕 1 큰 술과 배 음료 반컵 분량인 100ml를 먼저 넣고 조물조물해줍니다. 설탕은 입자가 크기 때문에 다른 양념보다 먼저 넣어줘야 고기에 잘 스며들어 맛있는 단맛이 나도록 해주고요. 간편한 연육 작용을 돕는 재료로 시판 배 음료를 추가하여 버무려주면 훨씬 맛있게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어요. 만약 배 음료가 준비되지 않았을 땐 설탕의 한 큰 술 더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STEP 4/8
간장 5~6 큰 술 물엿 2 큰 술 다진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생강가루 1/2 작은 술 후추 톡톡 다음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준비해 넣어줍니다. 평소 야채와 떡 등의 추가 재료를 듬뿍 넣을 땐 간장 6 큰 술을 넣는데요. 오늘은 야채만 간단히 넣어주어 간장은 5 큰 술만 넣어주었어요. 추가 재료에 따라 간장의 양을 참고해 주세요.
STEP 5/8
고루 섞이게 잘 버무리고 30분가량 재어두면 더욱 좋아요. 시간이 없을 땐 바로 볶아주어도 무방합니다.
STEP 6/8
맛있게 볶는 방법으로 먼저 팬을 충분히 달군 뒤 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처음부터 볶아내는 것이 아닌 약간 센 불에서 지글지글 먼저 끓여주어 살짝 그을리듯 구어진 뒤에 볶아주면 더욱 풍미 깊은 맛으로 드실 수 있어요. 약간 센 불에서 계속해서 볶아줍니다.
고기가 모두 익고 양념이 자작하게 남을 정도가 되면 이때 야채를 넣고 센 불에서 휘리릭 볶아줍니다.
STEP 8/8
야채에까지 맛있는 간장양념이 더해지면서 맛있는 소불고기가 완성입니다. 국물까지 바싹 조려 주어도 맛있지만 국물의 양을 어느 정도 남겨 밥과 함께 쓱쓱 비벼 먹어도 좋아 밥 한 공기 뚝딱 메뉴랍니다. 선명한 붉은 살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소고기는 철분이 가득한데요. 아직 방학 중인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양질의 단백질을 채워주기 위한 영양 가득 메뉴로 맛있는 한우불고기 맛있게 만들어 반찬 고민까지 덜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