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방학이 한창이라 방학메뉴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여름방학메뉴, 한그릇요리로 드시기 좋은 카레만들기 보여드릴게요 :) 뚜아자매는 집에서 제가 만든 카레를 좋아해서 분말카레 구비해놓고. 채소가 풍성할 때 종종 만들어주곤 하는데요. 여기에 소세지나 튀김, 돈까스 등을 곁들여주면 밖에서 파는 카레가 부럽지 않다지유!ㅎㅎㅎ 어렸을 적부터 친숙하게 접하던 오뚜기카레 순한맛 분말가루 1봉지를 사용하였는데요. 이번에는 감자 대신 고구마를 넣어서 고구마카레를 만들어 봤어요 몸에 좋은 양파, 당근, 브로콜리, 고구마, 돼지고기를 타지 않게 볶아주고. 물을 넣고 재료들이 잘 익을 정도로 끓이다가 카레가루 넣고 뭉근하게 끓여주면 완성 :) 고구마가 들어가서 달달한 맛이 추가되었는데요. 카레 맛있게 먹는 법으로 소세지와 계란후라이를 곁들여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야채와 고기를 끓이는 과정에서 맹물이 육수로 변하면서 풍미가 더 좋아지는 오뚜기 돼지고기 고구마카레 만드는 법! 바로 시작할게요 :)
브로콜리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데친 브로콜리를 냉동보관해 놓은 게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 돼지고기는 등심 부위 등 좋아하는 부위로 준비해 주세요 예꿈이댁은 냉동실에 보관해 둔 잡채용 고기를 활용했습니다 키친타올로 핏기를 닦아주면 재료 준비 끝이에요!
STEP 3/12
냄비에 올리브유 4T를 두르고 중강불로 불을 켜 주세요 고구마, 당근, 양파, 브로콜리를 넣고 나무숟가락으로 뒤적이며 볶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