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 끓이는 방법 많이들 어려워 하시던데요. 저는 미역국 장인이라 불릴 정도로 미역국을 정말 잘 끓여요. 미역국 전문점보다 맛있다니까요..? 그 비결을 오늘 알려드릴건데요. 이 미역국 레시피 따라하면 세상에.. 오*미역보다 맛있잖아? 이걸 몰랐다니! 하고 깜짝 놀라실거예요. 오래 푹 끓여서 미역이 아주 야들야들 부드러워 혀만 닿아도 녹아내리고, 소고기도 정말 부드러워요.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국물인데, 이게 정말 진국이거든요. 정말 어렵지 않은 소고기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천천히 따라오세요.
재료 중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육수 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바지락 육수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백합도 좋고 홍합도 좋아요. 홍합육수는 바다맛이 조금 더 많이 나긴 하는데, 홍합육수로 끓이면 다음날에 더 맛있더라고요. 조개 육수를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포인트가 바로 조개 육수거든요. 바지락은 해감하고 다른 조개는 모두 깨끗하게 세척해서 끓는 물에 15분 정도 끓여 국물만 사용하면 됩니다. 백합은 조개 살도 다져서 넣는 편이고, 홍합은 따로 건져서 홍합솥밥등 다른 요리에 이용하세요.
STEP 2/7
가장 먼저 미역을 불려줍니다. 물을 넉넉하게 넣고 줄어들면 보충하는 식으로 미역을 불려주세요. 미역은 한 냄비 기준으로 한줌반에서 두줌 불리면 적당해요. 두줌을 하면 미역이 조금 많은가? 싶은데 끓이면서 풀어지면 아주 적당하니 걱정마세요. 소고기도 많이 필요 없고 2~300g이면 됩니다. 미역은 2~30분동안 충분히 불려주고, 체반에 넣어 깨끗히 씻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