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장마가 끝나고 정말 무더운 요즘입니다. 낮에 집에 혼자 있는데 에어컨 키는것이 미안해서 .... 그냥 선풍기 틀고 있다보면 저보다는 강아지가 헥헥 거립니다;; 이렇게 더울때 콩나물냉국 너무 좋죠???제가 예전에 시어머님표 콩나물냉국 소개한적 있는데요~ 오늘은 맛집 사장님의 콩나물냉국 비법입니다!!! 저와 많은 차이는 안나는데요~ 소금간을 굵은소금으로 하신다고 합니다!!!
큰 냄비에 물2L와 멸치다시마육수200ml를 넣어줍니다. 콩나물냉국을 끓이다보면 넘치는 경우가 있어요!!! 냄비를 큰것을 사용하면 넘칠일이 없습니다. 센불로 켠후 끓어오르면 콩나물을 넣고요~ 다시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5분동안 끓여주는데요~ 뚜껑은 처음부터 끝까지 열고 끓여줍니다!!!( 비린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5분 끓인후 다진마늘1T.국간장1T.굵은소금1T+1/3T정도 넣고 간을 맞춘후~ 다진파3T와 청양고추2~3개 총총 썰은것을 넣고 한번만 끓이면 완성인데요~불을 끄고 콩나물 건더기만 건져서 용기에 담아줍니다. *** 매운거 싫은분들도 청양고추를 넣어주셔야 개운한 콩나물냉국에 됩니다 ** 소금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소금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넣으세요!!! *** 매운거 싫은분들도 청양고추를 마지막에 넣어주셔야 더 깔끔한 국물맛이 난답니다. ***멸치다시마육수를 조금 넣어주셔야 감칠맛이 나서 맛있는 냉국이 됩니다. 미리 육수 끓여서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