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며 다이어트는 필수가 되었어요. 다이어트할 때 무조건 절식을 하거나 샐러드만 고집하다가는 땀이 줄줄 나는 날씨에 어지러워 쓰러질지도 몰라요. 배는 든든히 채우면서 영양소도 고루 섭취하고, 불필요한 열량과 당, 지방을 줄이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요긴한 요리를 알려드릴게요~ 양꼬치 집에서도 종종 시켜 먹는 토마토달걀볶음인데요~ 중국식 토달볶보다 기름의 양을 줄이고 설탕을 넣지 않아 당을 최소화하여 만들어 보았답니다. 토마토달걀볶음은 다이어트에도 참 좋은 음식이지만, 잡곡밥이나 통밀빵 한쪽을 곁들여 아침식사로 먹으면 점심때까지 쭈욱~ 든든하답니다.
토마토를 재빨리 볶다가 채소를 팬 한쪽으로 몰아두고 풀어둔 달걀물을 모두 넣어 주세요. 달걀이 반쯤 익으면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STEP 5/6
스크램블이 잘 만들어지면 채소와 섞어 주세요. 그런 다음 저당케첩과 굴소스를 넣어 볶아 주세요. 다이어트 중이 아니라면 일반 케첩을 넣으면 됩니다. 재료들과 소스가 잘 섞이면 간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맞춰 주세요. 제 입맛에는 소금을 더 넣지 않아도 간이 딱 알맞았어요~ 간은 개인의 입맛에 맞게 맞춰주세요.
STEP 6/6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후추를 취향껏 갈아 넣어 주세요. 후추를 넣어 한번 휘리릭 섞어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토마토달걀볶음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