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약고추장에 야채 대신 표고버섯을 넣었어요. 표고버섯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고기 같은 느낌이 들어 표고버섯을 잘 안 먹는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면 좋아요. 초딩 입맛인 아들도 거부감 없이 표고버섯 골라 내지 않고 잘 먹었어요. 자 그럼 소고기 약고추장 표고버섯 약고추장 만들기 공개합니다.
소고기 약고추장 만들기 할 때 고추장은 집에서 만든 고추장이나 매운맛이 강하지 않는 순한 고추장을 사용해야 맛이 풍부해져요.
STEP 7/8
약불로 줄여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볶고 올리고당 3스푼을 넣어 가볍게 섞은 후 불을 꺼주세요.
올리고당 대신 꿀을 넣는 것도 좋아요. 올리고당은 취향껏 넣어 단맛을 조절해 주세요.
STEP 8/8
오래 볶을 필요는 없어요. 볶음 고추장은 냉장고에 들어가면 되직해지기 때문에 빠듯하게 복지 않는 게 중요해요. 통깨를 뿌려 소고기 약고추장 만들기 마무리합니다.
[계량:밥숟가락]
소고기의 고소한 맛과 고추장의 매콤함! 단맛이 더해져 달콤하고 그리고 표고버섯의 고유의 향까지 느낄 수 있어요. 약고추장은 볶음 고추장이라고 불리는데 야채를 넣은 비빔밥과 쌈밥에 사용해도 좋고 김밥 속 재료로 활용해도 좋아요. 저는 깻잎과 양배추 쌈밥에 쌈장 대신 볶음 고추장을 넣고 즐겼어요. 소고기 약고추장을 통해 맛있는 식사 즐겨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