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를 정성스럽게 한 번 볶안 내여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살려 본연의 풍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황태콩나물국 황태와 콩나물의 깊고 시원한 국물 맛 술 마신 후 황태국... 콩나물과 시너지 효과 전날 술의 마셨다면 황태와 아스파라긴산 식이섬유가 풍부한 콩나물로 만든 콩나물 요리 황태, 콩나물 모두 단백질이 많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요. 파를 듬뿍 넣고 달걀까지 추가하면 건강식이 따로 필요 없답니다.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중불에서 약 5분 정도 끓여주세요.
STEP 9/12
콩나물 1봉지(300g)을 넣고 뚜껑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STEP 10/12
소금 0.5숟가락, 참치 액 1숟가락 넣어 줍니다. 참치 액은 감칠맛을 위해 사용했는데 참치 액이 없다면 멸치 액젓을 넣어도 좋아요.
STEP 11/12
4분간 끓인 후 계란물을 원을 그리듯이 빙~ 둘러 가며 부어주세요. 계란물을 붓고 나서 바로 저으면 국물이 탁해지므로 젓지 말고 그대로 끓이세요.
STEP 12/12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콩나물 요리 북어 콩나물국 레시피 황태콩나물국 끓이는법 끝!
**계량 : 밥 숟가락**
국물요리 마땅치 않을 때 휘리릭 끓여 내기 좋은 국 종류 따끈한 국물 한 모금 마시면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에요. 부드러운 계란이 더해져 든든함까지 채워줘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시원하고 담백한 콩나물황태국 만들어 봤어요. 여러분도 황태 콩나물국으로 속 확 풀고 활기찬 하루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