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으로 맛을 낸 구수한 배추된장국 레시피 한국인의 소울푸드 된장국!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만만한 국 종류 중 하나인데요. 보글보글 끓는 된장국에 밥 한 공기 말아 먹으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는 느낌이죠? 된장국 끓이는 법 시작할게요.
된장을 푼 된장국이 끓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배추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배추와 양파를 넣고 약 5분 정도 끓여준 후 두부도 된장국에 넣어줍니다.
STEP 5/6
두부를 넣은 후 끓기 시작하면 간을 해주세요. 간마늘 1T, 국간장 2T, 참치액1T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STEP 6/6
모든 양념을 넣은 후 중불에서 약 10분간 끓여줍니다. 10분 정도 끓여준 후 배추가 노골노골하게 익으면 홍고추와 대파를 넣고 끓여 줍니다. 간을 보아 부족한 간은 국간장이나 참치액으로 맞춰줍니다.
**계량: 밥수저** 시원하고 구수한 두부국 달큰한 배추의 감칠맛이 더욱 좋은 된장국 끓이는 법 이에요. 배추 된장국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 국 종류인 것 같아요. 따끈한 국한 그릇 먹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고, 든든해져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배추 된장국에 밥 말아서 김치 한 점 올려서 먹으면 환상이죠? 추운 날씨에 맛있는 배추 요리 두부국 끓여서 든든한 한 끼 식사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