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미역 #바지락살 #바지락동죽미역국만들기 #미역국만들기 #동죽 #조개미역국 #바지락살 #미역국 #국간장 #미역국 기장미역을 불린 후, 동죽과 바지락살을 넣어서 초간단하게 끓여낸 미역국입니다. 바지락동죽미역국이지요. 동죽은 조개과입니다. 댕글댕글하게 생긴 조개이지요. 동죽의 양이 많지 않아서 바지락살도 함께 넣어서 담백하고 시원하게 끓여낸 바지락동죽미역국입니다. 간은 무조건 국간장이고요, 추가간은 소금으로 하시면 됩니다.
건미역을 잘라서 찬물에 10 ~ 15분 정도 불린 후에 물을 빼 주시고는 참기름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STEP 2/5
이제 멸치건새우육수를 넣어 주고는 팔팔 끓여 줍니다. 부글부글 끓어 오르면 바지락살을 넣어서 다시한번 끓여 줍니다.
STEP 3/5
한번 더 끓어 오르면 이제 동죽을 넣어서 다시한번 끓여 줍니다. 아직 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조개육수가 우러나올때까지 끓여 줍니다. 중불로 옮겨서 끓이셔도 됩니다.
STEP 4/5
충분히 우러나온 진한 조개향이 나게 되면, 이제 드디어 간을 해 줍니다. 국간장을 넣어서 끓이면서 간을 봅니다. 국간장만으로 간을 하기에는 색이 짙은 갈색이 되기 때문에, 가장 나중의 간은 소금으로 마무리해줍니다. 한번 팔팔 끓인 후에 불을 끄시면 바지락동죽미역국은 완성입니다. 국그릇에 담아 주면 되지요.
STEP 5/5
시원하고 담백한 맛의 바다를 느끼게 하는 바지락동죽미역국입니다. 보통은 미역국은 소고기미역국이지!!! 하지만 해물을 넣고도 충분히 맛있고 시원하고 담백한 미역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깔끔한 맛의 미역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