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유지어터가 되고 싶은 루나에요. 오늘은 콩나물과 같이 먹으면 맛있는 제육볶음 레시피에요. 일명 콩불, 콩나물 불고기라고도 하는데요. 저는 콩나물 불고기랑 조금 다른게 콩나물을 제육이랑 양념해서 볶지 않고 콩나물을 삶아서 따로 준비했어요. 콩나물을 제육볶음이랑 먹으니 콩나물의 아삭함을 더 느낄 수 있어서 좋고 짠맛은 낮춰주니 다이어트할 때 다이어트 식단으로 딱이에요. 콩나물&제육볶음 저탄고지 식단 저탄고지 식단이란 탄수화물 함량이 낮으면서 좋은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식단이에요. 자 오늘도 시작해 볼까요!
콩나물은 여러 번 깨끗이 씻어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요즘은 씻어 나온 콩나물도 있어서 한 번만 씻어도 깨끗하기는 하더라고요. 냄비에 콩나물을 넣고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뚜껑을 열고 콩나물을 삶아주세요! 뚜껑을 열고 삶아야 콩나물 비린한 향이 날아갑니다. 물이 팔팔 끊으면 3분 정도 삶고 콩나물을 건져주세요! 콩나물은 제가 먹을 양만 건져 내주었어요! 왜냐하면 다이어트는 혼자 하거든요.
STEP 3/7
※ 꿀팁
콩나물을 건져낸 후 소금으로 간하고 마늘 대파를 넣고 끊이면 가족들을 위한 콩나물국 완성!
STEP 4/7
양파, 대파는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5/7
스테인리스 웍에 고기를 볶아주었는데 코팅된 웍에 볶을걸 후회했어요. 고기 양념 때문에 스텐레스 주위에 양념이 타더라고요. 고기 겉면이 다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STEP 6/7
썰어놓은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요.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 냄새만 맡아도 이건 무조건 맛있다. 느낌이 팍! 팍! 제육볶음이 완성되면
STEP 7/7
접시 한쪽에 제육볶음을 담고 다른 쪽에는 삶아놓은 콩나물을 담아주세요. 콩나물&제육볶음 완성!
식구들은 제육볶음 그냥 주고 저는 삶은 콩나물이랑 같이 먹으니 밥 없이 먹어도 배가 든든했어요. 다이어트 요리할 때 식구들 요리도 같이 할 수 있어서 편했던... 식구들 제육볶음 먹고 싶다고 할 때 앞으로 콩나물 삶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