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많이 풀렸죠? 날이 따뜻해서 정말 돌아다니기(?) 좋아졌어요. 자연스럽게 저의 생활패턴도 조금 달라졌는데요. 매번 홈플러스에서 장을 보던 것을, 최근엔 근처 시장 장날에 맞추어 시장에서 장을 보게 되었어요. 날이 풀리니 돌아 다니기도 좋고, 시장의 활기찬 기운도 느낄 수 있어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철에 해당하는 식재료들을 바로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홈플러스같은 큰 마트나, 인터넷에서 장을 보면 매번 같은 재료만 찾게 되는 습성이 있었는데요. 시장에서 장을 보니, 이런 저런 것들을 시도하게 되고, 제철 식재료도 자주 사먹으니 식탁이 더 다채로워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저께는 냉이와 달래, 쑥이 유난히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냉큼 냉이와 달래를 사가지고 왔는데요. 냉이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한식느낌의 파스타를 해보자-해서 참기름을 넣은 냉이오일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고 보니, 채식주의자들도 좋아할만한 채식파스타겠더라고요! 전 비록 플렉시테리언이지만, 비건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냉이오일파스타 만드는 법, 한번 볼까요?
냉이는 1-2분 가량 끓여주시는데요. 냉이를 넣고 물이 다시 끓어 오를 때까지 데쳐주시면 딱 맞아요.
STEP 7/23
데친 냉이는 바로 찬물샤워를 해주세요.
STEP 8/23
데친 냉이는 손으로 물기를 살짝 짜준 뒤, 3등분으로 썰어 주세요.
STEP 9/23
파스타를 삶아 줄게요. 물이 끓으면 소금 1/2t를 넣어 주세요.
STEP 10/23
스파게티면 100g을 넣고 8분간 익혀 주세요.
STEP 11/23
8분 후 면이 알맞게 익으면 면을 건져 주시고요. 면수는 반컵 정도 남기고 버려주세요. 이따가 볶을 때 부족하면 좀 넣어 줄거예요.
면의 취향껏 익혀주세요.
STEP 12/23
팬에 참기름 5T를 넣어주세요.
많아 보여도 막상 볶으면 그렇게 많지 않답니다.
STEP 13/23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아주세요.
STEP 14/23
이어 대파도 넣어 볶아 줍니다.
STEP 15/23
다진마늘과 대파가 타지않게 잘 볶아주세요.
STEP 16/23
대파가 나른하게 익으면 냉이를 넣어주세요.
STEP 17/23
소금 1/2t 넣고 볶아주세요.
STEP 18/23
저는 감칠맛 내는 재료가 따로 없어서 치킨스톡을 사용했는데요. 채식하시는 분들은 연두나, 다른 채식 조미료를 사용하세요.
STEP 19/23
간이 잘 배게 잘 볶아주세요.
STEP 20/23
이어 스파게티면도 넣어 잘 볶아주세요.
STEP 21/23
면수를 2T 넣어 볶아 주세요. 이때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을 보충하세요. 참고로 저는 딱 맞아서 추가로 넣지 않았어요.
STEP 22/23
재료들이 어우러지게 볶이면 불을 끄고 참기름 1/2t를 넣어 주세요. 잘 버무려주면 완성!
STEP 23/23
향긋한 봄내음 가득한 참기름 냉이오일파스타가 만들어 졌어요. 냉이나물에 스파게티면만 더해진 맛인데도, 특별한 맛처럼 느껴졌어요. 향긋-한 것이 완전 별미더라고요. 만들기는 간단하면서
맛은 너무 좋은 냉이파스타! 채식하시는 분들한테 좋은 레시피가 될 것 같아요. 저는 마지막에 후추믹스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뿌려 먹었는데요. 채식하시는 분은 비건치즈로 대체해주시면 되겠죠? 간단히 해먹기 좋은 봄나물 파스타예요. 냉이 있으시면 꼭 해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