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불린 표고버섯은 체에 걸어 주시는데, 표고버섯 우린 물을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표고버섯 우려낸 물로 시금치와 콩나물을 데칠 예정입니다. 체에 걸러서 물기를 완전하게 꽉 짜 줍니다.
STEP 3/10
표고버섯은 물기를 짜서 준비해 놓았고, 이제 시금치나물과 콩나물을 준비합니다. 일타삼피입니다.
STEP 4/10
바로 표고버섯 우려낸 물입니다. 여기에 소금을 조금 넣어 주고 팔팔 끓여 줍니다.
STEP 5/10
물이 끓는동안에 표고버섯에 소금과 다진마늘을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이것을 볶아 줄 예정입니다.
STEP 6/10
팔팔 끓으면 시금치를 투하하고 10초!! 그리고 바로 꺼내어 줍니다. 1,2,3,4,5,6,7,8,9,10 의외로 깁니다. ㅎㅎㅎ
체에 건져낸 시금치는 바로 찬물에 씻어 준 후 물기를 빼주고, 다시 그 물을 끓여서 콩나물을 넣어서 삶아 줍니다. 대박이지요. 일타삼피!! 콩나물이 익으면 역시 체에 걸러서 찬물에 씻어 준 후 물기를 빼 줍니다.
STEP 7/10
물기를 꽉 짜 준 시금치에 단순한 양념을 해 줍니다. 참기름 ,소금, 다진마늘!! 조물조물 무쳐서 완성합니다.
STEP 8/10
물기를 빼 준 콩나물에도 역시나 똑같이 소금, 참기름, 다진마늘을 넣어 주고 무쳐 줍니다. 그럼 콩나물무침 완성입니다.
STEP 9/10
자, 마지막 남은 표고버섯입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 아주 살짝만 두르고 달달 볶아 줍니다. 그리고 다 볶아졌다면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어 주고 섞어서 마무리하면 표고버섯볶음 완성입니다.
STEP 10/10
정월대보름이나 비빔밥을 먹고 싶을때에 나물하기 어렵고 힘든데,,, 그럴때에 아주 초간단한 양념으로 삼단콤보로 만들 수 있는 세가지의 나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시금치나물, 콩나물, 그리고 표고버섯볶음입니다. 이것만 있어도 충분히 밥을 비빌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반찬을 넣어서 풍성하게 비벼 드시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