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딸은 떡을 워낙 좋아하거든요? 이유식 끝내고 일반식 시작할 때부터 제일 잘 먹었던 음식이 바로 떡이에요. 그 중에서도 쫀득쫀득 찰떡을 좋아해요. 그래서 그런지 떡볶이도 참 잘 먹어요. 원래는 떡국떡과 간장양념 떡볶이를 자주 만들어 주는데요. 오늘은 떡볶이 떡으로 간장양념과 소고기, 채소를 듬뿍 넣고 궁중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아직 큰 채소를 잘 안 먹어서 과연 채소까지 잘 먹을까 의구심을 가지면서 먹여 봤는데요. 예상 외로 채소까지 잘 먹더라고요. 엄마 기분이 참 좋네요.
떡볶이 떡 1.5컵을 물에 담가 20분정도 불려 주세요. 끓는 물에 한번 데쳐 주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떡을 물에 불리는 동안 다른 재료를 손질하려고 그냥 불렸어요.
STEP 2/8
양파와 당근을 채썰어 주세요.
STEP 3/8
양송이 버섯을 슬라이스해 주시고요.
STEP 4/8
소고기를 다져 주세요. 소고기 다짐육을 사용하셔도 좋고요.
STEP 5/8
간장 양념장을 만들게요.
진간장 5스푼, 굴소스 2스푼, 맛술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참기름 1스푼, 깨 1/2스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STEP 6/8
팬에 소고기를 먼저 넣고 볶아 주세요.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불려 둔 떡을 넣고요. 그리고 물을 조금 넣어 주세요. 떡을 찌듯이 볶는 방법을 사용할 거거든요. 떡이 적당히 익으면 채 썬 당근과 양파를 넣고 계속 볶으면 돼요.
STEP 7/8
만들어 둔 간장양념장을 넣고 소스가 졸아들 때까지 볶으면 완성이에요!
STEP 8/8
소고기 듬뿍, 채소 듬뿍 들어간 영양 만점 궁중떡볶이가 완성됐어요. 간장양념 쏙쏙 벤 떡의 맛이 좋네요. 양념이 맵지 않아서 딸도 잘 먹어요. 소고기와 채소가 떡에 달라붙어 올라오잖아요? 다 떼버리고 먹는데, 오늘은 떡이랑 같이 소고기도 채소도 함께 잘 먹네요. 두 손으로 엄지척 날리면서요.ㅎㅎㅎ 엄마 마음은 아이가 영양가 있는 거 골고루 먹는 거 보는 게 그렇게 마음이 좋거든요. 아이가 잘 먹어 줘서 기분이 좋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양념의 궁중떡볶이! 한번쯤 만들어 주셔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