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두반장이 없으시면, 고추장과 된장을 1스푼씩 넣으시면 비슷한 맛이 나요. 두반장을 갖추고 있는 집이 많지 않으니, 아쉽기는 해도 집에 있는 재료로도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으실 거에요.
STEP 4/6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다진마늘 1스푼, 돼지고기다짐육 1컵을 넣어 주세요. 소금, 후추간을 한 후 골고루 볶아 주세요.
STEP 5/6
돼지고기가 익으면 미리 썰어 둔 표고버섯, 양파, 청경채를 넣고 양념장도 넣어 주세요. 골고루 볶다가 마지막에 데쳐 둔 두부를 넣고 골고루 볶아 완성해 주세요.
STEP 6/6
마파두부는 덮밥으로 먹어야 맛있죠? 마파두부를 밥 위에 올려서 담아도 좋지만, 조금씩 밥을 비벼 먹는 게 더 좋아서 저는 밥과 따로 담아냈어요. 두반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라서 매콤한 맛이 일품이네요. 굴소스를 넣었더니 단순히 맵기만 한 게 아니라 감칠맛도 돌고요. 채소를 듬뿍 넣어서 채즙이 풍부하게 나와 더 맛이 좋네요. 돼지고기 다짐육을 넉넉하게 넣었더니 고기의 식감과 맛도 잘 느껴지고요. 오늘 저녁은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그릇 요리인 마파두부 덮밥 어떠세요?^^
두부를 미리 데치면 두부를 넣어 볶을 때 두부에서 물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양념이 옅어지지 않아요. 혹시 두반장이 없으시면, 고추장과 된장을 1스푼씩 넣으시면 비슷한 맛이 나요. 두반장을 갖추고 있는 집이 많지 않으니, 아쉽기는 해도 집에 있는 재료로도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