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는 어떤 재료를 넣고 만들어도 맛있지 않나요? 채소 듬뿍 넣으면 채소를 많이 먹으니까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오늘은 부드러운 돼지안심 넣고 카레를 만들어 봤어요. 냉장고에 있는 채소도 총출동했죠. 쫄깃하면서도 영양 듬뿍 들어있는 느타리버섯도 듬뿍 넣어서 만들었어요. 갓 지은 밥에 카레 듬뿍 올려서 먹는 맛이란! 다 아시는 바로 그 맛이에요. 카레 만드는 날은 밥도 더 많이 먹게 되잖아요. 오늘도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 잘 먹었네요.
느타리버섯을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찢은 버섯은 물에 가볍게 헹궈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시면 돼요.
STEP 2/9
팬에 기름을 두르고 느타리버섯 300g을 넣어주세요. 소금 2꼬집, 후추 1꼬집, 마늘큐브 1개를 넣고 골고루 섞으며 볶아주세요.
처음에는 버섯이 머금은 물이 제법 많이 나오거든요? 그런데 계속 볶으면 물이 증발하기도 하고 다시 버섯이 물기를 머금기도 하면서 촉촉하게 볶아져요.
STEP 3/9
기름을 약간만 두르고 돼지안심 200g을 넣어주세요. 소금 2꼬집, 후추 1꼬집을 넣고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STEP 4/9
양파 1개, 피망 1/2개, 당근 1/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카레에 들어가는 채소는 냉장고에 있는 거라면 아무거나 넣으셔도 괜찮잖아요?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 소진하기에도 좋은 메뉴가 바로 카레예요.
STEP 5/9
기름 두른 팬에 양파 먼저 넣어 볶아주세요. 저는 고기 볶은 팬에 기름 조금 더 두르고 사용했어요.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당근, 피망도 함께 넣어 볶아주세요.
STEP 6/9
채소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물 700ml를 넣어주세요. 사실 당근은 볶아서는 다 익지 않잖아요? 그러니까 물을 붓고 당근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시면 돼요.
STEP 7/9
채소가 다 익으면 미리 볶아 둔 느타리버섯, 돼지안심을 넣어주세요. 버섯과 고기의 맛이 우러날 때까지 조금만 더 끓여주시고요.
STEP 8/9
마지막으로 카레가루 2/3컵을 넣어주시고요. 골고루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카레의 농도를 보시고 취향껏 물을 더하셔도 좋아요.
STEP 9/9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돼지안심, 느타리버섯 듬뿍 들어간 돼지안심카레가 완성됐어요. 밥에 비벼 잔뜩 먹으니 입안 가득 재료들의 풍미가 느껴지네요. 종종 카레 만들 때 버섯을 함께 넣어 만들긴 했지만 이번처럼 버섯을 듬뿍 넣은 적은 없거든요? 쫄깃하면서도 씹을 때마다 채즙이 느껴지는 느타리버섯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부드러운 돼지안심과도 잘 어울리는 식감과 맛이기도 하네요. 냉장고 자투리 채소 정리에도 좋고 건강에는 더 좋은 카레! 한번 만들어 드시는 거 어떠세요?
느타리버섯에 간을 해서 미리 볶아서 넣으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버섯 외의 채소는 냉장고 속 채소를 이용하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