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다이아에게 말만하고 그동안 미뤄왔던 고구마맛탕을 드디어 만들어줬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10분만에 뚝딱뚝딱 만들 수 있는 겨울간식! 고구마 맛탕 만드는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전 겨울간식 하면 고구마가 젤 먼저 떠오르는데요~ 붕어빵도 있고 호빵도 있지만 군고구마랑 찐고구마 고구마 맛탕도 있고 뭘 해도 맛있어서? 그리고 다이어트식품이기도 해서 고구마가 젤 좋은거 같아요. 고구마 맛탕 만드는법 10분 뚝딱! 간단레시피
준비된 고구마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셔야 균일하게 익어서 조리하기도 편하고 맛도 있어요. 전 작게 하는 것 보다 손가락 2개 굵기 정도로 세모지게 썰었어요. 고구마가 완전 동그란게 아니라 비슷하게 크기를 맞춰가며 잘라주시면 되요.
STEP 3/10
그 다음은 고구마 맛탕 뚝딱 만드는 꿀팁! 들어갑니다~ 바로 전자렌지에 익혀주는거에요.요렇게 봉투를 전자렌지 용기 위에 올리고 비슷하게 잘라둔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수분이 너무 없으면 찔겨 질 수 있어서 소주잔 1잔~1잔 반 정도로 물을 휘리릭 뿌려주세요. 고구마 맛탕에 속안에 익은 정도를 조절 할 수 있어요. 말캉거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1잔 반 정도를 넣어주시면 되요.
쨔잔!!! 고구마가 다 익었어요. 전 말캉거리는 것 보다는 조금 쫀득하게 먹으려고 소주잔 1잔정도로 물을 부었어요.
STEP 7/10
전자렌지 2~3분 정도 남았을 때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을 달궈 주세요~ 그리고 고구마가 다 익어서 나오면 채에 받쳐 혹시 남았을 수도 있는 물을 빼준 다음 달궈진 팬에 올려주세요. 고구마맛탕 잘 익고 있지요~ 이미 달궈져 있는 팬이라 익은 고구마의 표면을 바싹바싹 익히면서 구워줘요. 이렇게 익히게 되면 기름을 많이 안먹고 고구마 맛탕 겉부분을 구운고구마 같이 되서 맛있어요.
STEP 8/10
고구마가 잘 구워져서 기름을 싹 먹고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어요!
STEP 9/10
다 구워진 고구마를 팬 위에 그대로 둔채로 올리고당을 넣고 열을 가하면 올리고당이 더 찐득해 질수 있어서 저는 고구마를 보울로 옮겨서 올리고당을 섞어 줬어요.
STEP 10/10
요기서 꿀팁!!! 고구마 맛탕은 뜨거운 상태에서 올리고당을 뿌리고 샤샤샥 저어줘야 올리고당이 안쪽가지 싹 스며서 맛있어요~ 다 식은다음에는 겉부분에만 슬쩍 코팅이 되니 이점 꼭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