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숙성된 김치는 뚜껑을 열면서부터 입맛을 돋우는 시큼한 향에 벌써 군침이 도는데요. 맛있게 잘 숙성된 김치 하나만 있어도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닭볶음탕을 집에서 꽤 자주 해 먹는 편인데요. 혹시, 묵은 김치를 넣고 만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김치와 닭고기, 양파 정도에 약간의 조미료만 넣고 완성해도 수준급의 맛을 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김치요리, 오늘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2] 묵은 김치는 잘라 사용하셔도 좋지만, 저는 통으로 넣고 만드신 다음, 배추김치에 고기를 싸 먹는 맛이 참 좋더라고요. 꽁다리 부분이 붙어 있는 채로 사용하시면 요리가 더욱 깔끔하게 완성됩니다.
STEP 3/5
3] 이제 재료를 널찍한 냄비에 모두 넣어주세요. 다시마를 넣어 깊은 맛을 더하고, 물은 500mL 정도 넣고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 굴소스1.5T, 맛술1T, 참기름1T, 후추1/2t 이렇게 양념장 재료도 넣을게요. 그리고 뚜껑을 덮어 강불에서 한소끔 끓어오르면 불순물을 한 번 걷어 내주시고, 중 불과 강불 사이에서 40분간 끓여주세요.
STEP 4/5
4] 묵은지의 깊고 깔끔한 맛이 더해져 한결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김치요리, 묵은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STEP 5/5
역시, 부드럽게 익은 묵은지와 닭고기, 그리고 양념을 함께 따뜻한 밥 위에 얹어 먹는 맛이 최고예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