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같이 한 끼 식사를 준비하는 것도 참 만만치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저는 늘 이른 새벽부터 출근을 하는 데다가, 직장에서 아침을 해결할 수 있어서 따로 준비해야 하지는 않지만 주말에는 아침을 좀 더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특히 아침식사는, 만들기 번거로우면 정말 해 먹기 더 어렵더라고요.
오늘은 그야말로 간단 아침메뉴, 그렇지만 참 맛도 좋은 계란 요리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하는데요. 담백하면서 입에 착~ 붙는 토마토 달걀 볶음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1] 먼저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해주시고, 쪽파는 송송 썰어 준비할게요. 쪽파는 요리할 때 조금 남겨두었다가 나중에 고명으로 얹어 더 먹음직하게 완성해 보겠습니다. 청양고추를 살짝 넣어 주시면 매콤한 향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너무 매운 것이 싫으시면, 고추는 생략하셔도 좋아요.
STEP 2/8
2] 토마토는 꽁다리 부분 제거 후, 크기에 따라 6~8등분 해서 준비할게요.
STEP 3/8
3] 달걀을 잘 풀어주시고, 여기에 소금 1/2 작은 술과 후추 1/3 작은 술로 밑간을 해 주세요.
STEP 4/8
4] 이제 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중불로 낮추고, 식용유를 한 큰 술 둘러 주신 다음 쪽파와 고추를 볶아 향을 내 주세요.
STEP 5/8
5] 그리고 토마토를 올려 주시고 소금 1/2 작은 술과 후추 반 작은 술로 토마토에도 살짝 간을 해 주세요.
STEP 6/8
6] 토마토는 살짝 노릇해지도록 2~3분 정도 충분히 구워줄게요. 오늘 요리에는 너무 무르지 않은, 싱싱한 토마토가 더욱 잘 어울립니다.
STEP 7/8
7] 이제 풀어둔 달걀을 넣고 조금씩 저어가면서 3분 정도 익혀주시면 촉촉하고 맛있는 계란 요리 간단 아침메뉴 토마토 달걀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STEP 8/8
살짝 구워져 더욱 맛 좋은 토마토에서 은은한 단맛도 느껴지고, 담백하고 촉촉한 계란과의 조합은 역시 언제나 좋은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