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32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관자 요리 관자 샐러드 만드는 법 상큼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먹어요.

밤늦게 대형 마트에 가면 오전 오후 내내 판매하고 남은 재고를 소비하기 위해서 원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채소, 과일, 해산물을 볼 수 있습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채소, 과일,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할지언정 구입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차리리 돈을 더 내고서라도 질 좋은 채소, 과일, 해산물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태가 괜찮은데 저렴하게 판매하는 채소, 과일, 해산물도 찾아볼 수 있는데 저는 오늘 관자 슬라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대형 마트에는 늦은 밤이 되어도 관자 슬라이스는 항상 많이 남아 있어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지나치고 갔을 관자 슬라이스인데 오늘은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한 팩 들고 갔는데 직원님께서 "고객님 잠시만요~" 다급하게 저를 불렀습니다.

뒤를 돌아 보았는데 할인된 가격이 붙어 있는 가격표에 또 할인된 가격이 붙어 있는 가격표를 붙여 주셨습니다.

이렇게 할인을 두 번 받아서 구입한 관자 슬라이스로 관자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냥 제가 만들고 싶은 대로 만들었는데 칼로리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상큼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관자 샐러드 만드는 법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샐러드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양파는 최대한 가늘게 채 썬다.
샐러드 채소와 채 썬 양파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신선도를 유지한다.
그다음 물에서 빼고 잔여 물기를 제거한다.
관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그다음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친다.
데친 관자는 얼음 물에 5분 정도 담가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다.
얼음 물에 오랫동안 담그면 관자 식감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5분 정도 담그고 얼음 물에서 꺼내 잔여 물기를 제거한다.
방울토마토는 4등분 하고 준비한 견과류가 크면 한 입 크기로 썬다.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는 굵게 다진다.
다진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 올리브오일 7T, 간장 5T, 레몬즙 3T, 설탕 2/3T, 볶은 참깨 1/3T,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을 넣고 드레싱을 준비합니다.
원하는 그릇에 준비한 재료를 보기 좋게 담고 드레싱을 뿌리면 관자 샐러드 완성.
저는 관자를 굽지 않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었는데 여러분은 기호에 따라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도 됩니다.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를 다져서 드레싱과 섞었는데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를 다지기 싫으면 0.3cm 간격으로 채 썰고 드레싱은 따로 만들어서 관자 샐러드에 곁들어도 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샐러드 추천더보기
+ 샐러드 레시피 더보기
관자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