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도 초딩입맛인 사람들이 많은 요즘. 아이들이 편식을 한다고 해서 뭐라고 할 일이 아닌 것 같더라구요. 자극적이고 맛있는 음식이 워낙 많다 보니 그 맛을 보고 나면 아이들도 맛있고 맛없고를 단번에 알아 버릴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또 자극적인 많은 음식을 먹어보지 못한 상태라 조금만 자극적인 음식도 아이들에게는 신세계일 수 밖에 없을거에요. 그럴수록 건강하고 맛있는 유아식을 만들어 준다면 조금은 인스턴트나 자극적인 음식을 덜 찾지 않을까 싶어요. 어릴때부터 건강에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 만들어주면 아이들 편식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쌀 한컵은 미리 씻어서 불려 주세요. 저는 한시간 정도 불려 주었어요.
밥을 이용해서 죽을 만들어도 좋지만 저는 밥 보다는 불린 쌀을 사용할 때 죽이 더 맛있더라구요.
STEP 2/10
다진 소고기를 다진마늘과 소금으로 미리 재워 둘게요.
다진 소고기 100g에 다진마늘 1T와 소금을 1/2t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 주세요. 소금은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조금 더 줄여 주셔도 되요. 저는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먹을 소고기 죽을 만들어서 소금을 넣어 주었어요.
STEP 3/10
양파, 당근, 브로콜리는 잘게 다져 주세요.
채소는 집에 있는 채소를 활용하세요. 저는 냉장고에 이렇게 세가지 채소가 있어서 이것만 넣었습니다.
STEP 4/10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먼저 육수를 만들어 줄거에요. 요즘은 다시백이 잘 나오잖아요. 집에 있는 다시마나 멸치를 사용해 육수를 내 주셔도 되구요. 육수 없이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시중에 나와있는 다시백을 사용했어요. 다시백을 넣고 물을 1리터 정도 팔팔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STEP 5/10
양념해 놓은 소고기를 중불에서 참기름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는 완전히 익을때까지 충분히 익혀주세요. 충분히 익히지 않을 경우 소고기 핏물때문에 죽이 지저분 해 질 수 있어요.
STEP 6/10
완전히 익힌 소고기에 불려 둔 쌀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STEP 7/10
볶은 소고기와 쌀에 다진 채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STEP 8/10
만들어 놓은 육수를 넣고 끓여 줄거에요. 중불에서 끓여주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푹~~~ 뭉근하게 쌀이 푹 퍼지도록 끓여주시면 되요.
STEP 9/10
맛있는 소고기 죽이 완성 되었습니다.
STEP 10/10
소고기 누린내 없이 감칠맛 가득한 소고기 야채 죽이에요. 소고기만 넣고 만든 죽 보다 채소가 들어가면 채소의 감칠맛 때문에 더 맛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