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맛까지 품은 순두부는 역시 찌개로 만들었을 때 가장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주로 해물이나 멸치육수를 내서 갖은 양념을 해 칼칼하게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 때문에 들깨를 넣어 고소하게 즐겨도 별미로 아주 좋더라고요.
오늘은 가볍게 우려 낸 멸치육수에 버섯과 들깨를 넣고 순두부를 곁들여 완성하는 깔끔하면서 담백한 순두부 요리 순두부 버섯들깨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속풀이에도 좋고,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날 때 추천 해 드리고 싶은 레시피 랍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먼저 쪽파는 송송 썰어 고명용으로 준비 해 주시고 새송이버섯은 어슷하게 0.7cm 두께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팽이버섯은 밑동 부분을 1cm 정도 잘라내고 붙은 부분을 가볍게 떼어 내 준비 해 두겠습니다.
STEP 3/8
물 400mL 에 멸치다시백을 넣고 10분간 끓여 간단히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멸치 한줌과 다시마 두조각 정도를 사용 해 주시면 좋습니다.
STEP 4/8
한소끔 끓어 오르면 새우젓 1/2T를 넣고 밑간 해 주시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STEP 5/8
이제 순두부를 넣고 다진마늘1t도 넣어주세요. 이때 간이 좀 싱겁다고 느껴지시면 소금을 한 작은 술 정도 더 넣어 부족한 간을 맞추어주세요.
STEP 6/8
이제 들깻가루 두 큰술을 넣고 쪽파와 달걀을 하나 깨 넣어주시면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요리 순두부 들깨버섯탕 완성되었습니다.
STEP 7/8
뜨끈하면서 고소한 풍미에 부드러운 순두부가 곁들여져 더욱 담백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들깻가루의 양을 조절 해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STEP 8/8
오늘은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요리 들깨버섯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든든하면서 뜨끈한 국물요리라 별미로 즐기기 좋더라고요. 자극적인 음식이 지겨워 질 때,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들깨버섯탕으로 속을 달래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