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오이는 저렴하면서 여러가지 요리로 활용되고 있어 사랑받는 식재료인데요. 오이무침, 오이지, 샐러드, 피클 등은 물론 생으로 먹기도 좋아서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답니다. 왜냐하면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뇨효과가 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있어 부기를 빼는 데도 좋답니다. 좋은 오이를 고르려면 색이 짙고 굵기가 고르며 꼭지의 단면이 싱싱하고 가시가 있는 것을 선택하고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것을 고르세요. 보관 방법은 하나씩 신문지에 싸서 비닐 봉지에 담아 냉장 보관하세요. 오늘은 쉽게 만드는 오이무침을 만들어 보갰습니다.
양념을 고추장 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굵은 고추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꽃소금 1작은술, 설탕 1큰술, 2배식초 1/2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2큰술 등을 넣고 모두 섞어줍니다. 식초 양은 취향따라 가감하셔도 되구요. 무침의 경우 일반 식초보다 2배식초를 사용하면 물기가 덜 나와서 좋아요. 특히나 야채들을 절이지 않아서 수분감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꼭 2배 식초를 사용하세요.
STEP 7/8
볼에 오이와 양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서 버무린 후 다진 대파를 넣어서 한번 더 버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