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식재료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닭 가슴살은 그 인기를 실감할만한 다양한 조리법이 많은 매체들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꼭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라 잘 조리한 닭 가슴살은 그 촉촉함과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별미로 즐기기에도 충분히 좋은 식재료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여 식감과 멋을 살리고 육즙을 제대로 살려 완성하는 닭가슴살요리로 함께 해 볼까 합니다. 고급스럽게 즐기는 닭 가슴살 스테이크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0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풍미가 고기 요리에 곁들였을 때 특히 그 어울림이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밑동 부분을 1~1.5cm 정도 잘라내 주세요. 기둥이 너무 두꺼운 경우 섬유질이 많아 질길 수 있으니 필러나 과도를 이용해서 가볍게 겉 부분을 벗겨 내주시면 좋습니다.
STEP 3/10
그리고 닭 가슴살을 양념해 볼게요. 올리브유 1T, 바질가루 1/2T, 후추 1/3T, 소금 1t, 갈릭 파우더 1t, 맛술 1T 이렇게 넣고 마사지해 주시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재워둘게요. 마늘가루가 없으시면 다진 마늘로 대체해 주셔도 좋지만 굽다가 마늘이 타기 쉬워 가급적 파우더를 사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도 좋고 잡내는 잡아주는데 역시 마늘이 참 좋더라고요. 간편하게 허브솔트 같은 제품을 사용해 주셔도 좋아요.
STEP 4/10
먼저 아스파라거스는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 1T를 두르고 앞뒤로 돌려가며 노릇하게 총 3~4분 정도 구워주세요. 간은 소금 1/2t와 후추 1/3으로 약하게 해 줄게요. 그리고 그릇에 따로 담고 가열 기구 근처에 두어 따뜻하게 유지해 주세요.
STEP 5/10
팬을 다시 강불에 2분 더 예열 후 재워 둔 닭 가슴살을 굽기 시작해 주세요. 양쪽 면 모두 각 2분씩 강불에 구워 노릇한 색을 입혀주세요. 이 과정을 통해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불은 중약 불로 줄여주세요.
STEP 6/10
닭 가슴살이 대체로 두툼하기 때문에 익히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해요. 불을 중약 불로 유지해가며 한쪽 면당 4~5분씩 총 8~10분 정도 충분히 구워주세요. 타기 쉽기 때문에 약불 - 중불 사이를 잘 조절 해 가면서 구워주세요. 오븐이 있으시다면 초벌굽고 180도 오븐에서 15분 ~ 20분 정도 구워주시면 알맞습니다. 노릇하고 먹음직하게 잘 구운 닭가슴살은 그릇에 담아 5분간 레스팅 해 주세요.
자 이제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굽다가 조금 빠져나온 육즙을 활용해 주시면 훨씬 맛과 풍미가 깊어져요. 바비큐 소스 2T, 닭 가슴살 육즙 1T, 칠리소스 1T 이렇게 잘 넣고 섞어 따뜻하게 한번 데워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STEP 8/10
가능하면 접시를 미리 가열구 주변에 두어 따뜻하게 유지해 주시고, 여기에 소스를 넉넉하게 한 큰 술 정도 먼저 접시 위에 깔아주세요. 그리고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완성된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얹어주시면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통으로 내 놓으시거나 잘라서 서빙하시거나 결정해 주시면 좋습니다.
STEP 9/10
여전히 촉촉한 육즙은 그대로 품고 있어 퍽퍽한 느낌 전혀 없이 아주 맛있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닭가슴살요리는 조리 후 금방 드셔야 부드럽고 시간이 지나 식으면 푸석해지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닭 가슴살을 수비드 조리법을 통해 연화시켜 많이 즐기시는데 가정집에서 흔히 할 수 있는 조리법이 아니니 따뜻할 때 맛있게 즐기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STEP 10/10
오늘은 담백하면서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아삭한 아스파라거스의 식감이 더해져 한결 요리가 풍성해지더라고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완성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