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윗대와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의 소금, 후추, 허브가루로 밑간을 해 줍니다. 구워서 가니쉬로 스테이크와 함께 먹으면 맛있죠. 특히 대파를 까맣게 구워서는 껍질을 벗겨서 먹으면 정말 달고 맛있죠. 스페인에서는 칼솟이라고 해서 대파와는 조금 다른 종류인데 그것을 완전히 까맣게 태워서 윗대만 껍질을 벗기고는 로메스쿠소스에 찍어 먹기도 하지요.
STEP 2/8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시고 구워 줍니다. 가장 먼저 빼낼 가니쉬는 양송이고요. 다음이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대파는 가장 나중에 꺼내어 주시면 됩니다.
STEP 3/8
대파구이는 아직 덜 되었기 때문에 그대로 두고 시즈닝되어 있는 고기를 올려서 구워 줍니다. 팬이 완전히 팔팔 연기가 날 정도로 달궈진 상태에서 고기를 올려 줍니다. 그래야 제대로 구워 질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한번 더 둘러 주시고요.
STEP 4/8
시즈닝스테이크를 구입하면서 안에 소스가 따로 들어가져 있더라구요. 스테이크소스인데 약간 스위트한 소스인 것 같고요. 다른 하나는 홀그레이머스터드입니다.
STEP 5/8
한쪽면이 완전히 탄 것 같은 느낌이 들때까지 구워 줍니다. 그리고 뒤집은 다음에 버터 한큰술을 넣어 줍니다. 버터가 녹으면서 기름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그 기름을 고기에 뿌려가면서 구워 주세요.
STEP 6/8
나머지 시즈닝스테이크를 마저 똑같은 방법으로 구워 줍니다. 올리브오일을 넣고 연기가 날 정도로 팬이 달궈졌다면 그때 고기를 올리고 구워 줍니다. 밑면이 탄 것 같이 익었다면 뒤집어 주시고 버터 넣어 주시고 기름을 얹어 가면서 구워 줍니다. 스테이크 굽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젓가락을 고기 중간에 찔러서 살짝 입술에 가져다 되고 차가우면 레어,,,미지근하면 미디움, 뜨거운 웰던입니다.
STEP 7/8
잘 구워진 스테이크는 한번 식혀서는 레스팅을 시켜 준 후에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 구워낸 각종 가니쉬를 올려 주고 그 위에 알리브도 올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소스를 뿌려 주시면 되는 것이죠.
STEP 8/8
잘 구워진 스테이크를 완성접시에 담고 소스 뿌려 주시고 가니쉬 올려 주고요. 그럼 시즈닝스테이크로 간편하게 만드는 스테이크 완성입니다. 소스도 있고 시즈닝도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굽기만 하면 끝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