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재료준비는 다 되었으니 이제는 본격적으로 볶을 준비만 하면 되겠지요. 볶음밥을 위해서 달걀 4개와 양조간장을 한큰술 넣고는 잘 풀어 줍니다.
STEP 8/16
볶음밥과 함께 먹을 공심채이자 모닝글로리를 4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서는 팬에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 준 후에 기름에 볶아 줍니다.
STEP 9/16
볶은 공심채를 완성접시에 가장자리에 가지런하게 올려 놓아 줍니다. 이제 밥만 볶아서 가운데에 올리면 되겠죠.
STEP 10/16
달걀 1개를 팬에 넣어서 잘 풀면서 볶아 줍니다. 스크램블을 만드는 것처럼요.
STEP 11/16
달걀과 간장을 섞은 것에 밥을 투여합니다. 그리고 잘 섞어 주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밥에 간이 베이면서 달걀옷도 입혀 지겠지요.
STEP 12/16
달걀을 스크램블처럼 잘 풀어서 볶아 주었어요.
STEP 13/16
12번에 볶아준 달걀에 달걀과 간장옷을 입혀 준 밥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골고루 달걀이 잘 입혀 지도록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밥 자체에도 달걀옷이 입혀져 있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알알히 흩어지는 볶음밥을 만드실 수 있지요. 이미 간은 간장으로 해 놓았으니 따로 간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 14/16
삶아내고 데쳐낸 해물들을 투하합니다. 그리고 같이 잘 볶아 주세요. 이제 드디어 거의 다 되어 합니다. 전복영양밥이요~~~
STEP 15/16
고소하면서도 전복과 각종 해물들이 씹히는 식감이 좋은 전복영양밥은 다 볶아졌습니다. 불을 끄시고는 참기름을 한두방울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STEP 16/16
공심채 볶음을 가장자리에 올려 놓고는 가운데에 전복영양밥을 푸짐하게 담아 내고 그 위에 전복조림을 고명으로 올려 놓아 줍니다. 그럼 냉장고를부탁해 안재욱이 홀딱 반한 이연복셰프의 전복영양밥 완성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