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잘라 포장해 놓은 닭 2팩을 사왔습니다. 날이 더워 시원한 마트에서 장을 보게 되네요. 늘 먹던 시장 닭집보다 크기가 작아 두팩을 사들고 왔습니다. 크기가 작은 닭이라 너덜한 기름 제거하고 보니 두마리도 그리 많은 것 같지 않네요. 어른아이들 양껏 먹이고자 떡도 넣고 푸짐하게 볶은 두마리 닭볶음입니다.
잘라 놓은 닭 한마리 750g을 두팩 사기지고 왔습니다. 너덜한 기름과 껍질은 잘라 내고 손질해 주었지요.
STEP 2/7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 대파 2대를 준비해 흰부분만 쏭쏭 썰어 넣고 함께 볶아 준 후....
STEP 3/7
준비한 닭을 넣고 파기름에 볶아 줍니다.
STEP 4/7
닭을 한번 고루 전체적으로 볶아 준 후.... 간장 6큰술, 청주 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참기름 1큰술, 후추 1/2작은술 을 섞은 양념을 넣고 양념을 만든 그릇에 물 1컵 으로 여분의 양념을 씻어 붓고 끓여 줍니다.
STEP 5/7
국물이 끓으면 떡볶이 떡 400g을 단단한 그대로 한번 씻어 넣고 함께 끓여 줍니다.
STEP 6/7
양념이 쏙 배어 들도록 센불에서 한번 끓인 후 중~약불로 줄여 졸여 주세요. 중간에 한번씩 위,아래 뒤집어 주시고....
STEP 7/7
그리고 양파 1/2개를 굵직하니 채썰어 넣고 청양고추 2개, 대파 2대 초록부분을 어슷하게 썰어 넣고 한번 더 끓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