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우는 과정만으로 한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레토르트 식품의 출현은 식품 업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한국인의 빨리빨리 성향과 더불어 이제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또한 더욱 고급화 되고 품질 역시 높이는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셀렉션이 마련되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국 레토스트 식품 시작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3분요리 짜장을 이용해서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즐기기 좋은 쟁반짜장을 완성 해 볼거에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니 함께 만들어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9
한국식품점에서 할인중인 레토르트 짜장으로 구입했어요. 맛과 풍미를 더해 줄 양파와 고추를 사방 0.7cm 정도 크기로 가볍게 다지듯 깍뚝썰기 해서 준비할게요. 여기에 조금 더 맛있게 즐기시려면 새우나 오징어등 추가해서 만드시면 더 좋아요.
STEP 3/9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식용유를 한큰술 두르고 양파와 고추를 노릇하게 2분정도 볶아주세요. 고추가 매워서 향이 매우 강할 수 있으니 꼭 환풍기를 작동시켜주세요.
STEP 4/9
자 이제 불은 약불로 낮추고 레토르트 짜장 1팩을 넣어주세요.
STEP 5/9
저어가면서 한소끔 끓으면 불을 꺼 주세요. 이렇게 짜장 소스는 완성되었습니다. 짜장의 색이 짙고 어두운 편이라 아래가 타도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우니 잘 저어가면서 타지않게 조리 해 주세요.
STEP 6/9
이제 칼국수면을 끓는 물에 4분정도 삶아 준비할게요.
STEP 7/9
삶은 면은 흐르는 뜨거운 물에 헹구고 준비된 소스에 넣고 강불에서 2분정도 조리 해 주시다가 참기름1/2T넣고 섞어주시면 집에서 간단한 요리 3분짜장으로 완성하는 쟁반짜장 완성입니다! 접시에 넉넉히 담고 송송썬 파와 깨를 올려 마무리 해 주세요.
STEP 8/9
면발에 배인 매콤한 향이 3분요리지만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 간편한 한끼식사로도 부족함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고추의 매운맛은 취향에 따라 조절 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에 불을 끄고 첨가한 참기름 때문에 한층 풍미도 살려 즐길 수 있었습니다.
STEP 9/9
오늘은 3분짜장을 활용해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쟁반짜장을 완성 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그 과정이 정말 간단하죠? 한끼 간단하게 그렇지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로 추천 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