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고추장 다음으로 집집마다 갖추어져 있지 않다면, 그것이 이상할 식재료는 바로 김치가 아닐까싶습니다. 해외생활이 오래되었지만 저희 집에도 김치가 떨어지면 금세 사서 채워 놓고는 하는 것 같아요. 김치를 담아 볼까 고민도 했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그렇게 충분치는 않아서 사먹는것으로, 또 사 먹을 수 있다는 것으로 감사하며 먹고 있습니다. 김치만 냉장고에 있어도, 사실 다양하게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서 마음이 든든해 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한국의 대표 찌개 메뉴 중 하나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레시피로 함께 해 볼까합니다. 베이컨을 활용해 간단하게 완성 할 수 있는 쉬운 레시피에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먼저 채소를 손질할게요. 양파는 0.5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고추는 어슷하게 비슷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대파는 4cm간격으로 잘라 준비하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1cm 정도 잘라내고 붙어있는 부분을 대강 떼어 준비할게요. 파를 조금만 어슷썰어서 나중에 완성한 다음 곁들여 먹음직함을 더해볼게요.
STEP 3/8
찌개에 들어가는 두부는 좀 큼직해야 좋더라구요. 1cm 두께로 넓직하게 손질해서 준비해주세요.
STEP 4/8
베이컨은 2cm 간격으로 큼직하게 잘라서 준비할게요.
STEP 5/8
냄비를 강불에서 3분 예열 후, 베이컨을 먼저 충분히 볶아주세요. 4분 정도 노릇하게 볶다가 여기서 나온 기름에 양파와 김치를 4분정도 더 볶아줄게요.
STEP 6/8
이제 물500mL를 붓고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해 줄 김칫국물6큰술과 고춧가루2T,간장1T,다진마늘1T,굴소스1T 이렇게 넣고 한소끔 끓으면 준비한 채소와 두부를 넣고 끓여주시기만하면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간단히 완성입니다. 혹시 여전히 간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STEP 7/8
고운고춧가루를 사용하시면 찌개가 더 맛깔스러운 빛깔로 완성되더라구요. 감칠맛을 이미 가지고 있는 김칫국물에, 굴소스를 조금 넣어주시면 조미료 없이 깊은 맛을 충분히 내실 수 있습니다.
STEP 8/8
오늘은 집집마다 구비 된 식재료 중 하나인 김치를 사용한 베이컨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삼겹살이나 목살 등을 활용한 맛과는 조금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간편히 만들어서 푸짐하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