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산오징어도 꽤 나오더라구요. 저는 수산시장에서 2~3마리를 사서 물에 잘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채썰어서 냉동실에 먹을만큼 냉동해두었다가 필요할때 꺼내쓴답니다. 오징어는 채썬후, 다시 토막토막 1~2센티 정도로 잘라주시고, 새우도 식감있는 정도로 3,4등분 해주세요.
STEP 2/17
양배추와 양파는 채썰어서 너무 야채 길이가 길거나 크지않을정도로만 잘라 준비해주세요.
양배추는 채썰어서 찬물에 조금 담가두었다가 걸러서 쓰시면 좋아요.
STEP 3/17
오코노미야끼에 뿌려줄 마요네즈와 야끼소바소스를 준비해주세요.
만약 오코노미야끼용 소스가 없다면 돈까스 소스나 오므라이스 소스도 괜찮아요.
STEP 4/17
마트에 가면 파는 가츠오부시. 가츠오부시만 있다면 일본에서 먹던 맛 그대로 즐기실 수 있어요. 하지만 굳이 없고 귀찮으시면 안 뿌리고 먹어도 맛있답니다.
STEP 5/17
큰 볼에 양배추, 양파, 해산물을 넣고, 계란두개와 부침가루 2~3큰술을 넣은 후 섞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부침가루는 많이 넣으면 맛이 없더라구요. 재료가 달라붙는 점성을 위해 조금만 넣어주세요.
STEP 6/17
이정도로 질어보여도 문제없어요^^, 집에 다진마늘 있으시면 1t정도 넣으시고, 후춧가루도 약간 뿌려주세요. 없으시면 패스~
STEP 7/17
반죽을 잘 섞은 다음 이제 부쳐줄건데요.
STEP 8/17
후라이팬을 중불로 달궈서 오일을 넉넉히 넣고, 불은 반드시 약불로 줄여주신후 반죽을 동그랗게 다듬으면서 두툼하게 올려주세요. 화면처럼. 너무 크게 부치면 뒤집기 어려우니 손바닥보다 약간 큰 사이즈 정도로 부쳐주시면 편해요.
불이 너무 강하면 겉만 타고 안쪽은 안익을 수 있으니 약불로 뚜껑을 덮고 조리해주세요.
STEP 9/17
약불에 지지다가 뚜껑을 덮고 1분정도 뭉근히 구워주세요. 그리고 아래면이 익으면 상태를 봐서 한방에 뒤집어주세요. ㅋ
기름의 양은 너무 적으면 타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STEP 10/17
약불로 해야 겉만 타지 않고 안까지 익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할때는 뚜껑은 열고 양면이 바삭하게 익도록 구워주세요. 두꺼워서 많이 뒤집기 힘들기 때문에 한두번만에 잘 뒤집어서 끝내야해요.
STEP 11/17
이렇게 10분안에 완성된 해물오코노미야끼를 접시에 담아주시고
STEP 12/17
야끼소바 소스를 지그재그로 뿌려주세요.
STEP 13/17
저도 따로 짤주머니 등이 없어서 예쁘게 뿌려지지 않았어요. 여러분은 마요네즈를 먼저 면에 펴바른 후에 야끼소바 소스를 뿌리면 더 예쁠것 같네요.
STEP 14/17
마지막으로 가츠오부시를 위에 넉넉하게 뿌려 덮어주세요. 가츠오부시는 많이 뿌려도 맛있어요. 간과 감칠맛을 잡아주거든요.
STEP 15/17
간단하고 맛있는 해산물 오코노미야끼 완성~! 열로 인해 가츠오부시가 하늘하늘 춤을 추네요.
STEP 16/17
언제 먹어도, 밥대용,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해산물 오코노미야끼.
야채에 파를 추가하거나, 해산물로 문어나 건새우를 사용해도 정말 좋아요. 다양하게 좋아하는 해물을 넣어 만들어보세요.
STEP 17/17
피자처럼 칼로 잘라먹거나 포크로 떠먹으면 되요. 손님접대나 특별한 음식이 먹고싶은 날. 10분이면 금방 만들수 있어요. 오늘 진하고 맛있는 오코노미야끼 만들어보세요~~
다양한 해살물이나 베이컨을 넣고 오코노미야끼 만들어보세요. 두툼하게 부쳐올린후 불을 뭉근하게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