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이 들어간 걸 먹고 싶은데 잡채를 하려니 들어가는 재료도 많고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것이 찌개잖아요. 고기도 찌개용으로 사 놓은 것이 있어서 아침부터 돼지고기 당면찌개를 끓였어요. 아침부터 끓여서 아이한테 칭찬 들었어요 ㅋㅋㅋ 오~ 이거 맛있는데 하면서 밥을 두 공기 먹었어요.
당면이 먹고 싶은 거라서 넉넉히 준비했어요. 요리 시작 전에 찬물에 미리 불려놓으세요. 당면을 많이 넣으실 거면 멸치육수를 많이 준비해놓으셔야 해요. 당면이 국물을 쭈욱 흡수를 해요
STEP 2/7
맛술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놓아줍니다. 돼지고기 당면찌개를 끓일 때 먼저 할 일이 당면 불리기와 고기 밑간 해주기 두가지입니다.
STEP 3/7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달달 볶듯이 익혀줍니다.
STEP 4/7
고기가 익으면 썰어놓은 김치를 넣어줍니다. 김치가 무를 정도? 한 10분 정도 볶아준 거 같아요.
STEP 5/7
맛도 중요하지만 보이는 것도 있는데 너무 허옇게 보이는 거 같아서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줬어요. 고춧가루가 고기에서 나온 기름을 빨아들였는지 너무 뻑뻑하더라고요. 기름 3큰술을 넣어서 부드럽게 해줬어요.
STEP 6/7
고춧가루와 기름으로 색도 윤기도 되찾았어요.
STEP 7/7
멸치육수를 넣고 대략 10여분 정도 끓여줍니다. 당면이 국물을 쑤욱 빨아들이니 넉넉히 넣어줍니다. 마늘 1큰술과 불린 당면을 넣고 간을 봅니다. 싱겁지요~ 국간장 2큰술을 넣고 간을 맞췄어요. 집집마다 김치의 간이 다를 수 있으니 국간장은 1큰술씩 맛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마무리로 파를 숭숭 썰어서 넣어주시면 돼지고기 당면찌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