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0,315
상품목록
main thumb
팬이맘

두부조림 국민반찬 양념장에 조려내니 밥도둑이넹~**

두부 부치고 양념장 조려서 솔솔 발라 맛깔나게 조려냈어요.

가끔 두부 부치고 양념장 올려서 먹기도 하지만

양념장을 조려서 바르면

맛도 더 고소하고

두부에 양념이 배서

훨씬 더 맛있는 두부조림이 되더라고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요.

국민반찬 두부조림 시작합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는 넓적하게 반으로 자르고요
1cm 이상 두께로 잘랐어요.
이왕이면 크기는 균일하면 좋겠지요.
ㅎㅎ 제 건 들쑥날쑥~ㅋ
그래도 아무 상관없더랍니다.
너무 얇지만 않게 ~
후라이팬에 기름 2큰술 두르고요.
약하게 예열합니다.
수분을 제거한 두부를 팬에 올려줍니다.
타닥타닥 급한 녀석~
두부가 진정되면 중간 불 정도로 놓고 구워줍니다.

센 불에 올리면 기름이 마구 튀어나갑니다.
약불로 시작하면
튀는 현상이 줄어든다죠.


하나 뒤집어 잘 구워졌나 확인하고요.
노릇하게 구워요.
노릇하게 보이면 뒤집어서 더 굽습니다.
이렇게 말 안 듣는 녀석이
하나씩은 꼭 있더랍니다.
은근히 더 굽고요.
불끄고 잠시 대기!

마늘 1큰술과
쪽파 3뿌리를 준비하고
쪽파도 썰고요.
잎 부부는 데코용으로 조금 남겨두었어요.

후라이팬에 두부는 한 쪽으로 걷어 쌓아두고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1.5큰술 두르고요.
마늘 1큰술과 쪽파 썬 것을 넣고요.
고춧가루 3큰술도 같이 넣고요.
진간장 2큰술 투하!
맛술 1큰술을 넣고요.
약불에 올려서 지글지글 양념장을 볶아줍니다.
마늘이 익고 쪽파가 숨이 죽을 정도로 ~
덜 익은 마늘 냄새는 정말 싫어요.~~ㅠㅠ
볶음볶음~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 투하!!
깨소금 1큰술 넣고요.
양념장을 골고루 섞어주고요.
두부에 양념장을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헛 둘!
헛 둘!
요래 두부조림에 양념장을 바르고
마무리해도 되고요.
팬에 물 2큰술 넣고 살포시 조려주면
완전 맛깔나고 따끈하고
양념도 고루 밴 두부조림이 만들어진다지요.
국물이 모두 쫄을 때까지 살살~
2분도 안 걸린 듯~
불그스름하게 물이 들면 먹음직스럽다는 것~
타는 것은 주의!
쪽파 썬 것 올리고
깨소금도 조금 뿌려주공.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두부조림양념장 추천더보기
+ 두부조림양념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추천더보기
양념장 추천더보기
밥도둑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