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92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고소하고 바삭한 치킨만들기 #달걀튀김과 만두튀김 만들기 #호두와 카레의 만남!!! 바삭바삭해~~

닭다리와 닭날개를 카레가루의 반죽에 아몬드로 튀김옷을 입혀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입니다. 거기에 반숙으로 삶은 달걀과 냉동만두도 함께 튀겨내면 기름도 알뜰하게 쓰게 되죠!!! 맥주안주로 아주 좋아요 ^^
4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만두는 해동을 시켜 준 후에 허브가루와 소금, 후추를 뿌려 주었습니다.
사용하는 닭부위는 닭다리와 닭날개입니다. 역시 닭다리와 닭날개에 허브가루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 줍니다.
저는 칼집을 내지 않았는데 칼집을 내면 좀더 튀길때에 속까지 쉽게 잘 익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달걀도 함께 튀겨 보려고 반숙으로 5분10초동안 삶아 주었습니다.
반죽물을 만들어 줍니다. 튀김가루에 달걀 넣고 허브가루도 넣고요. 소금도 넣어 주세요.
여기에 카레가루를 넣어 줍니다. 카레의 향이 듬뿍 나도록 넣어 주었습니다. 치킨에 카레맛이 나는 치킨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차가운 물이나 탄산수를 넣으시고는 잘 풀어 줍니다.
너무 되직하게 되지 않도록 뚜욱~~~ 뚜욱 떨어질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뚝뚝뚝이 아니라 뚜욱~~ 뚜욱
호두를 지퍼백에 넣고 밀대를 이용해서 밀면서 입자를 곱게 만들어 줍니다. 절구가 있으시면 손쉽게 하실 수 있겠죠. 전 절구가 없어서 이런 방법을 이용합니다.
절구가 없어도 호두가 충분히 쩧어졌어요. 밀대를 이용해서 비닐이나 지퍼백에 넣고 밀면서 하시면 곱게 찧으실 수 있어요.
찧은 호두를 빵가루에 같이 섞어 줍니다.
이것이 마지막 튀김옷이 되는 것이죠. 고소하면서도 더욱 바삭하게 하려고요.
만들어 놓았던 튀김옷에 얼음을 띄워 줍니다. 좀더 차갑게 하면 더욱 바삭한 식감의 튀김이 되니까요.
튀김옷을 입힌 달걀부터 튀겨 줍니다.
달걀 튀겨주고 만두 튀겨주고 제일 나중에 닭을 튀겨 줍니다. 확실히 육류라서 가장 나중에 튀겨 주었습니다.
이때부터 기름은 불을 키고 뜨겁게 달궈 줍니다.
이번에는 만두를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그리고 빵가루와 호두가루를 잘 꾹꾹 눌러가면서 입혀 준 다음에 튀겨주면 되겠지요.
튀김기름의 온도는 빵가루를 떨어 뜨렸을때에 3초후에 바로 올라오면 그때 튀겨주시면 됩니다. 1,2,3!!!!
달걀을 튀겨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닭다리와 닭날개를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달걀은 다 튀겼으니 이젠 만두를 튀겨 줍니다. 자칫 온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시간차를 두시고 튀겨 주세요.
그리고 너무 한꺼번에 튀기시면 온도가 떨어질 수 있고 서로 엉겨붙을 수 있으니 달걀 먼저 튀기고 잠시 온도를 맞춰 준 후에 그 다음에 만두를 튀겨주세요.
달걀과 만두가 다 튀겨졌습니다.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네요. 튀김옷도 잘 붙어 있고요.
다시 튀김기름의 온도를 높이는 동안에
닭을 빵가루를 뭍혀 줍니다. 꾹꾹 눌러가면서 빵가루와 호두가루를 입혀 주세요.
200도 정도의 온도가 되었을때에 그때에는 3초가 아니라 바로 올라오는 온도입니다. 그때에 닭다리와 닭날개를 넣어서 튀겨 줍니다.
드디어 닭도 모두 튀겨졌습니다. 제대로 익히기 위해서는 한번 튀겨내고 온도를 다시 맞춰서 다시 한번 튀겨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덜익는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달걀튀김과 만두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닭다리튀김과 닭날개튀김입니다. 닭튀김에는 타르타르소스를 올려 놓았습니다. 아니면 칠리소스나 케찹에 찍어서 드셔도 느끼한 맛도 잡아주면서 상큼한 맛을 내어 주겠네요.
진간장에 식초, 고춧가루 조금 넣고 만든 간장소스로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소스가 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치킨 추천더보기
+ 치킨 레시피 더보기
카레 추천더보기
호두 추천더보기
맥주안주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연관 클래스더보기
만개와 함께하세요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